뷰페이지

이종운 롯데 감독 “대화 통해 분위기 추스르겠다”

이종운 롯데 감독 “대화 통해 분위기 추스르겠다”

입력 2014-10-31 00:00
업데이트 2014-10-31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단 내분 수습과 성적 반등이라는 중차대한 임무를 한꺼번에 짊어지게 된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이종운(48) 신임 감독은 “문제들이 산적해 있지만 하나씩 차근차근 풀어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롯데 자이언츠 이종운 신임 감독 연합뉴스
롯데 자이언츠 이종운 신임 감독
연합뉴스
이 감독은 31일 계약금 2억원, 연봉 2억원 등 총 8억원에 3년짜리 계약을 맺고 롯데의 제16대 감독에 선임됐다.

이 감독은 “선수들과의 대화를 통해 팀 분위기를 추스르겠다”며 “선수들과 교감을 나누는 것이 최우선인 것 같다. 선수들이 마음을 잡고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감독으로서 분위기를 이끌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기본기에 충실한 야구를 지향한다면서 “팬과 팀, 그리고 야구를 대하는 기본적인 인격과 예의가 바탕이 된다면 팀의 기본기도 탄탄해질 수 있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이 신임 감독과의 일문일답.

▲ 부임 소감은.

-- 오늘 오전 구단에서 급작스럽게 전화가 왔다. 단시간에 이루어진 일이라 현재 경황이 없는 상황이다. 우선 무엇보다 책임감이 앞선다. 앞으로 풀어야 할 여러 문제가 산적해 있지만 하나씩 차근차근 풀어가겠다. 현재 제일 중요한 것은 선수들이다. 한 뜻을 모아 롯데 자이언츠를 사랑해주시는 팬들에게 다시 다가서도록 준비하겠다.

▲ 내부적으로 시끄럽다. 팀을 어떻게 추스를 생각인가.

-- 우선 선수들과 대화를 통해 팀 분위기를 추스르는 것이 중요하다. 코치로서 선수들을 대하는 역할과 감독으로서의 역할은 차이가 있다. 선수들과 교감을 나누는 것이 최우선인 것 같다. 현재 우리 팀은 마무리 훈련 중이다. 선수들이 마음을 잡고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감독으로서 분위기를 이끌겠다.

▲ 감독으로서 본인의 색깔과 지향하는 야구는.

-- 기본을 중시하는 야구를 하겠다. 모든 일에는 기본이 있다. 야구에서도 기본기가 있듯, 팀 역시 바로 서기 위한 기본이 있다고 생각한다. 팬과 팀, 그리고 야구를 대하는 기본적인 인격과 예의가 바탕 된다면 팀의 기본기도 탄탄해질 수 있다고 믿는다. 야구도 결국 기본기 충실한 팀이 좋은 성적을 낸다. 야구 내, 외적으로 기본기가 충실한 팀을 만들고자 한다. 기본이 바로 서야 좋은 야구를 할 수 있다.

▲ 코치진 구성은 어떻게 준비할 생각인가.

-- 지금은 갑작스럽게 제의를 받은 상황이라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다. 2~3일 정도의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다. 숙고해서 좋은 결정을 내리도록 하겠다.

▲ 팬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 최근의 일들로 지금까지 롯데 자이언츠를 사랑해주신 팬들께 큰 상심을 드렸다.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팀을 이끌겠다. 팀에 대한 팬들의 애정이 어린 질책도 달게 받겠다.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