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땅콩 회항’ 조현아 뒤늦은 눈물 한방울

‘땅콩 회항’ 조현아 뒤늦은 눈물 한방울

입력 2014-12-18 00:00
업데이트 2014-12-18 03: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檢 소환조사… 폭행 혐의 추궁

이른바 ‘땅콩 회항’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부장 이근수)는 17일 대한항공 조현아 전 부사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밤늦게까지 강도 높게 조사했다.

이미지 확대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17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서울서부지검에 출석해 고개를 숙여 인사를 하는 도중 눈물 한 방울이 코끝에 매달려 있다. 그는 기자들의 쏟아지는 질문에 “죄송합니다”라고만 한 뒤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검찰은 항공법 및 항공보안법 위반, 위력에 의한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고발된 조 전 부사장을 상대로 비행기 안에서 승무원과 사무장에게 폭언과 폭행을 가했는지, 직접 탑승게이트로 회항할 것을 지시했는지 등을 집중 추궁했다. 아울러 임직원들에게 거짓 진술을 종용하는 등 증거인멸을 지시했는지 등을 캐물었다. 조 전 부사장은 “폭언이나 폭행을 하지는 않았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조 전 부사장의 혐의가 확인될 경우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맏딸인 조 전 부사장은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발 KE086 항공편에서 여성 승무원의 견과류(마카다미아너트) 제공 서비스를 문제 삼아 서비스 책임자인 박창진(44) 사무장에게 폭언을 가하며 폭행하고, 이륙하려던 항공기를 되돌려 박 사무장을 내리게 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앞서 이날 오후 1시 50분쯤 서울 마포구 공덕동 서울서부지검에 출두한 조 전 부사장은 각종 혐의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고개를 떨군 채 “죄송합니다”라고만 말한채 조사실로 올라갔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2014-12-18 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