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완구 병역의혹 공개 검증 “집사람이 드러누웠다” 도대체 왜?

이완구 병역의혹 공개 검증 “집사람이 드러누웠다” 도대체 왜?

입력 2015-01-29 14:34
업데이트 2015-01-29 14: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완구 병역의혹 공개 검증
이완구 병역의혹 공개 검증


이완구 병역의혹 공개 검증

이완구 병역의혹 공개 검증 “집사람이 드러누웠다” 도대체 왜?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차남 병역의혹에 대한 공개검증이 29일 오후 2시 30분 서울대병원에서 MRI(자기공명영상)촬영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무총리실 인사청문회 준비단은 이 같은 공개검증 계획을 밝히고, 병원내 협소한 장소관계로 촬영 과정 등을 현장에서 지켜볼 언론은 풀(Pool) 기자단으로 구성하기로 했다.

앞서 이 후보자는 이날 오전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으로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오늘은 좀 마음이 무겁다”며 공개검증 계획을 밝혔다.

이 후보자는 “큰 아들은 군대를 다녀왔고 둘째는 몸이 좋지 않아서 가지 못했다. 그래서 오늘 공개검증을 하는 것 같다”며 “몸 관리를 잘못해서 군에 못 간 건 사실이니까, 그래서 못 간 사유를 오늘 공개적으로 대중 앞에 나타나서 얼굴 노출하고 촬영해서 검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후보자는 “기본적으로 국민께 죄송한 생각이 든다”며 “둘 다 보내야 하는데 하나는 보내고 하나는 못 보냈으니까”라고 밝혔다.

아울러 “한편으로 생각하면 아직 장가도 안 간 자식의 신체부위를 공개하면서까지 내가 비정한 아버지가 됐나, 공직에 가기 위해서 비정한 아버지가 됐나 하는 생각에 마음이 많이 아프다”고 말했다.

이 후보자는 “집사람이 드러누웠다. 이것이 공직의 길인가 하는 생각도 든다”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이어 “오늘은 공직도 공직이지만 한 사람의 인간으로서 너무 이 길이 험난하기에 질문을 받지 않겠다”며 양해를 구했지만 2003년 타워팰리스 아파트를 샀다 파는 과정에서 다운계약서를 작성한 것 아니냐는 질문이 이어지자 “하나 분명한 것은 살아오면서 뭘 그렇게 속이거나 하지는 않았다. 나중에 청문회 과정에서 하나하나 자료를 다 내놓겠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