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0대 기사, 女승객과 눈맞아 여관에 갔다가…

30대 기사, 女승객과 눈맞아 여관에 갔다가…

입력 2015-02-26 15:13
업데이트 2015-02-26 1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4. 무수한 생면부지의 만남…택시 안에서 벌어진 일들 [선데이서울로 보는 그때 그 시절]

경기 수원남부경찰서는 8일 술에 취해 택시기사(34)에게 폭력을 휘두른 혐의(폭행)로 여대생 이모(21)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이씨는 전날 오후 10시45분께 수원시 영통동 한 대학교 앞에서 택시를 탄 뒤 느닷없이 기사의 목을 잡아당기고 팔에 상처를 입힌 혐의다. 당시 만취상태였던 이씨는 탑승 지점 인근으로 행선지를 밝히고는 갑자기 “여기가 어디냐”며 기사를 폭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씨가 조사과정에서도 계속 횡설수설해 일단 귀가시킨 뒤 다시 부르기로 했다. (뉴시스 2014년 1월 8일)

만취한 여대생이 택시기사에게 주사를 부리다 톡톡이 망신을 당하게 생겼네요. 사방이 막혀 있는 닫힌 공간에서 무수한 생면부지의 만남이 이뤄지는 택시. 그 속에서는 다양한 사건들이 일어납니다. 과거에도 택시를 매개로 한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그때 기사들을 소개합니다.

4인조 택시강도단이 등장하는 영화 ‘간첩 리철진’의 한 장면.
4인조 택시강도단이 등장하는 영화 ‘간첩 리철진’의 한 장면.
▒▒▒▒▒▒▒▒▒▒▒▒▒▒▒▒▒▒▒▒▒▒▒▒▒▒▒▒▒▒

[선데이서울로 보는 그때 그 시절] 24. 무수한 생면부지의 만남…택시 안에서 벌어진 일들

유혹하곤 트집잡는 밤길의 여인 (선데이서울 1972년 5월 7일자)

지난 4월 26일 아침 서울 중부경찰서 형사실에 중년여인이 어떤 사나이의 멱살을 잡고 들어와 “이놈이 내 몸도 빼앗고 돈도 훔쳐갔다”고 아우성을 쳤다.
[선데이서울로 보는 그때 그 시절]
[선데이서울로 보는 그때 그 시절]
경찰은 남녀를 모두 즉결에 넘겼는데, 여인은 용산구 후암동에 있는 모 스웨터 공장직공 이모(36) 여인이고 남자는 코로나 택시 운전사 김모(30)씨.

사연은 25일 밤 11시 45분쯤 충무로의 한 호텔 앞길에서 이 여인이 김씨의 택시를 탄 데서 비롯된다. 택시가 정릉 쪽으로 달리던 중 중구 오장동에서 고장이 나 두 남녀는 같은 여관에 들었다. 처음에는 여자는 마루에, 남자는 방에 잠자리 채비를 했으나 어떻게 된 영문인지 결국 방에서 동침하고 말았다. 그런데 아침에 눈을 뜬 여인은 핸드백 속에 넣어뒀던 현금 800원이 없어졌다며 김씨를 의심했다.

김씨는 자기가 훔친 것은 아니지만 없어졌다고 하니 800원을 여인에게 주고 차고 주소를 알려준 뒤 이 여인과 헤어져 일하러 직장으로 나갔다. 이 여인은 김씨와 헤어진 뒤 곧 경찰에 김씨를 도둑으로 신고, 형사들이 차고로 달려가 김씨를 잡아왔던 것.

이 여인의 주장에 의하면 마루에서 자고 있는데 김씨가 자꾸 방에 들어와 함께 앉아서 밤을 새우자고 하는 바람에 춥기도 하고 해서 방에 들어갔다가 그만 정을 통했다는 것이나 김씨는 이와는 반대로 이 여인이 알몸으로 이불 속으로 기어들어 왔다고 주장. 경찰은 이 여인을 밤거리에서 운전사들을 유혹한 후 트집을 잡아 돈을 우려내는 상습범으로 보고 있다.

▒▒▒▒▒▒▒▒▒▒▒▒▒▒▒▒▒▒▒▒▒▒▒▒▒▒▒▒▒▒

택시서 주부가 운전사를… (선데이서울 1972년 2월 20일자)

술에 만취한 20대 주부가 택시 운전사를 남편으로 알았는지 어루만지다가 망신을 당했는데…. 지난 4일 밤 11시쯤 정모(25) 여인은 택시를 잡아타고 가다가 거나한 김에 운전사를 꼭 껴안고 분 냄새를 잔뜩 풍겼다는 것. 운전사가 “내가 당신 남편인 줄 아느냐?”며 애무를 피하자 화가 치민 정 여인은 기사의 뺨을 때리고 얼굴을 할퀴는 등 마구 행패를 부리다가 순찰 중인 경찰에 잡혀왔다고.

▒▒▒▒▒▒▒▒▒▒▒▒▒▒▒▒▒▒▒▒▒▒▒▒▒▒▒▒▒▒

택시동승 거절에 알몸쇼 (선데이서울 1971년 8월 15일자)

대구경찰서는 1971년 8월 3일 대구에 사는 이모(22)씨를 즉결에 넘겼는데…. 이씨는 전날 밤 8시쯤 대구 시내 거리에서 택시를 타던 같은 마을 최모(40)씨에게 매달려 함께 타고 가자고 아우성을 치다 결국 경찰관에게 끌려갔는데, 파출소로 끌려가서는 단속 경관에게 욕을 퍼부으며 나체쇼를 벌였다는 것.

▒▒▒▒▒▒▒▒▒▒▒▒▒▒▒▒▒▒▒▒▒▒▒▒▒▒▒▒▒▒

강도에 눈물작전 아가씨 운전사 (선데이서울 1971년 2월 14일자)

택시 강도의 서슬퍼런 칼날 앞에서 눈물의 호소작전을 전개해 액운을 면한 여자 운전사가 표창을 받았다.

지난 1일 대전 ○○택시 소속 충남○○호 운전사 A(24·여)씨는 오후 10시 40분쯤 시내에서 B(19)군을 태웠다. B군은 보문산 입구까지 갈 것을 요구했고 A씨는 B군이 나이도 어리고 순진하게 보여 별다른 의심 없이 데려다 주었다. 그러나 보문산에 다다른 B군은 다시 유성온천까지 되돌리라고 요구했다. A씨가 잠자코 차를 돌려 나오는데 B군은 한 버스 종점에서 강도로 돌변, 과도를 들이대며 돈을 놓으라고 윽박질렀다. A씨는 차를 세우고 눈물을 흘리며 “오죽하면 연약한 여성이 택시기사를 하겠느냐”고 한번만 봐달라고 싹싹 빌었다는 것. 여성의 눈물작전에 마음이 약해진 B군이 수그러지며 되레 용서를 빌었고 A씨는 B군을 경찰에 인계, 서장의 표창까지 받았다.

▒▒▒▒▒▒▒▒▒▒▒▒▒▒▒▒▒▒▒▒▒▒▒▒▒▒▒▒▒▒

안경 끼면 택시가 싫어해 (선데이서울 1985년 8월 25일자)

택시운전사의 공치사가 화근이 되어 승객과 운전사가 멱살을 잡고 싸움판이 벌어졌는데…. 지난 12일 오전 6시 10분쯤 서울 동대문구 면목동 도로상에서 박모씨(22·경기 광주군 오포면)가 운전 하던 서울○○호 택시에 안경을 낀 김모씨(49)가 승차했다. 운전사 박씨가 김씨에게 “다른 택시운전사는 아침에 안경 낀 손님이 타는 것을 싫어하는데 나는 그렇지 않다. 하지만 다음에 택시를 잡을 때는 안경을 벗고 잡으면 수월할 것”이라고 거드름을 피웠다. 이에 기분이 나빠진 김모씨가 차에서 내리겠다고 한 후 차비를 내지 않자 서로 시비가 붙어 각각 전치 3일씩의 상해를 입고 진단서까지 떼었다고.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

서울신문은 1960~70년대 ‘선데이서울’에 실렸던 다양한 기사들을 새로운 형태로 묶고 가공해 연재합니다. 일부는 원문 그대로, 일부는 원문을 가공해 게재합니다. ‘베이비붐’ 세대들이 어린이·청소년기를 보내던 시절, 당시의 우리 사회 모습을 현재와 비교해 보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 될 것입니다. 원문의 표현과 문체를 살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일부는 오늘날에 맞게 수정합니다. <편집자註>

*서울신문이 발간했던 ‘선데이서울’은 1968년 창간돼 1991년 종간되기까지 23년 동안 시대를 대표했던 대중오락 주간지입니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