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본무 회장 “변화의 흐름 읽고 기회 잡아야”

구본무 회장 “변화의 흐름 읽고 기회 잡아야”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5-10-06 22:48
업데이트 2015-10-06 23: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 임원들에게 경영 개선 강조

“변화의 흐름을 정확히 읽어 기회를 잡고, 한 번 잡은 기회는 반드시 우리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미지 확대
구본무 LG 회장
구본무 LG 회장


구본무 LG 회장이 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10월 임원 세미나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구 회장은 이날 경영진에게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은 중국 경기 둔화와 함께 더욱 커지고, 글로벌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등 경영 환경이 급속히 어려워지고 있다”면서 “냉엄한 현실을 인식하고 철저히 대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우리의 사업 방식과 연구·개발(R&D), 구매, 생산, 마케팅 등 주요 경영활동을 재점검해 개선해야 한다”면서 “변화하는 환경에 맞지 않는다면 근본적으로 과감하게 바꾸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어려운 가운데 성장의 기회는 분명히 있다”면서 “그러기 위해서는 변화의 흐름을 정확히 읽어 기회를 잡고, 한 번 잡은 기회는 반드시 우리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에서는 한명기 명지대 사학과 교수가 ‘과거를 반성하여 미래를 대비한다’는 뜻을 담은 ‘징비록에서 배우는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했다. 구 회장을 비롯해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과 임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5-10-07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