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제대 27~29일 수시2차 지원자 대상으로 면접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제대 27~29일 수시2차 지원자 대상으로 면접 실시. 사진=국제대학교 제공

국제대학교(총장 장기원)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수시 2차 모집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면접 및 실기고사를 실시했다.
올해로 4년째 모든 입학 전형에 면접전형을 반영하고 있는 국제대는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대학 교육 및 생활에 강조하고 있다.
이에 2013학년도 입시부터는 전체 학과가 면접을 입학 전형요소로 반영해 끼와 열정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면접 및 실기고사에 응시하는 수험생은 수험표와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결시자는 자동 불합격 처리된다.

자동차기계계열, 유아교육과 등 대부분의 학과는 면접 점수를 40% 반영한다. 실기 점수를 100% 반영하는 K-POP스타전공, 실용댄스전공, 모델과에서는 실기와 함께 인성 평가를 일정부분 반영하고 있다.
국제대 입시홍보처 관계자는 “우리대학은 타 대학들에 비해 면접비중이 굉장히 큰 편이기 때문에 성적이 조금 낮더라도 열정, 희망, 꿈을 가지고 면접을 열심히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면접 점수도 좋고 내신 성적도 우수한 학생에게는 입학 시 등록금의 1/2을 장학금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