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련은 있었지만 꿈까지 잃진 않았죠”

“시련은 있었지만 꿈까지 잃진 않았죠”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6-02-04 22:40
업데이트 2016-02-05 01: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시아나 교육담당 강사 김라영씨 쇼트트랙 유망주 때 사고 당해 은퇴… 강연 기부로 청년 희망 메신저 활동

“여러분, 저도 어려운 상황을 겪었지만 꿈을 향해서 한 발짝 한 발짝 떼다 보면 희망이 보일 겁니다.”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김라영(36)씨가 아시아나항공의 교육 담당 강사로 화려하게 ‘제2의 인생’을 펼치고 있다. 2014년 아시아나항공 여객부문 대표 강사로 꼽힌 김씨는 신입사원, 전입자, 복직자 교육을 도맡아 하면서 틈틈이 교육기부(화상강의, 강연 등)에도 동참한다. 지난해 10월 경기 안양여자소녀원에서 텔레마케터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강연했을 때는 눈물바다가 되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김라영씨
김라영씨
김씨는 1994년 11월 서울 태릉선수촌에서 훈련 도중 불의의 사고를 당해 선수 생활을 접었다.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김동성 선수와 함께 차세대 유망주로 꼽히며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활동 중이었던 그에게는 청천벽력이 아닐 수 없었다. 왼쪽 다리(무릎 아래)를 잃은 아픔을 딛기 위해 그는 호주로 떠나 재활과 공부를 병행했다.

김씨는 “걸음이 다소 불편하지만 일상생활하는 데 전혀 지장이 없다”면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6-02-05 2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