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중권 “안철수가 샌더스? 개그하고 있다” 직격탄

진중권 “안철수가 샌더스? 개그하고 있다” 직격탄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2-05 09:47
업데이트 2016-02-05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신문DB.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신문DB.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미국 민주당 대통령 선거 경선후보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버니 샌더스와 자신을 비교한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에게 일침을 가했다.



안 의원이 주도하는 국민의당에선 4일 샌더스 후보와의 공통점을 부각하는 발언들이 잇따라 나왔다.

국민의당에 합류한 장하성 고려대 교수도 “위대한 혁명의 조짐을 봤다”면서 “대한민국에서도 불평등한 구조를 바꾸려는 새로운 정치세력에게 분노를 통한 행동으로 참여함으로써 변화가 일어나지 않겠느냐”고 내다봤다.

안 의원도 “총선에서 새누리당 의석을 과반 밑으로 떨어뜨리겠다”고 말한 뒤 샌더스 후보의 ‘주먹’ 사진을 따라하는 듯한 포즈를 취하며 “소외된 80% 국민을 위해 싸우겠다”고 말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진 교수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안철수 씨가 자신이 샌더스와 비슷하다고 개그를 하셨다”고 꼬집었다.



진중권 교수 트위터.
진중권 교수 트위터.


진중권 교수 트위터.
진중권 교수 트위터.


진중권 교수 트위터.
진중권 교수 트위터.
진 교수는 “세 가지가 다르다”면서 “샌더스가 언제 힐러리 물러나라고 외치다가 탈당해서 다른 살림 차렸나요? 샌더스는 민주당 소속이 아닌데도 민주당 경선에 들어가서 힐러리랑 경쟁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두 번쨰 차이는 샌더스는 민주당보다 진보적이어서 민주당을 왼쪽으로 견인하고 있다”면서 “반면 안철수는 종편과 보수언론의 극찬을 받으며 새누리당과 발을 맞추고 있다. 어디 샌더스가 공화당이랑 손잡고 ‘쎄쎄쎄’하던가?”라고 반문했다.

진 교수는 또 “세 번째 차이는 국민의 평가를 반영하는 지지율의 추이”라면서 “샌더스는 0%에서 시작해 50%로 올라가고 있다. 반면 안철수 씨는 50%에서 시작하여 0%로 내려가는 중이다. 서로 비교하기 좀 민망한 상황이죠”라고 강조했다.

진 교수는 나아가 “하다 못해 유사품이라 하더라도 어디 비슷한 점이 있어야 한다”면서 “이거 뭐 허경영도 아니고”라며 비판했다.

그러면서 “탈당 때는 스티브 잡스, 창당 후에는 샌더스라고 하니 총선 후에는 조지 클루니라고 할까봐 겁이 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