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병들 롤 모델 ‘탱크’ 최경주

장병들 롤 모델 ‘탱크’ 최경주

황비웅 기자
황비웅 기자
입력 2016-07-25 22:10
업데이트 2016-07-26 0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성 함양 방송 ‘워너비 인’ 출연…인생 선배로 역경·성공 삶 소개

“‘역도 해본 사람 나오라’는 소리에 앞으로 나갔는데 선생님께서 느닷없이 ‘이쪽은 골프부, 저쪽은 역도부’라고 정하면서부터 제 의지와 상관없이 골프를 시작하게 됐죠.”

이미지 확대
최경주
최경주
‘탱크’ 최경주선수가 국방부에서 신세대 장병들의 인성 함양을 위해 제작한 인터뷰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25일 국방부가 공개한 영상 프로그램 ‘워너비 인’(Wanna Be 人)의 첫 출연자는 2002년 한국인 프로 골퍼로서는 최초로 미 PGA 정상에 섰고, 기세를 몰아 세계랭킹 5위까지 올랐던 최 선수. 프로그램에서 섬마을 소년에서 프로골퍼로 성공을 거두기까지 힘들었던 과정, 뒷얘기를 소개하며 장병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그는 “한때 슬럼프에 빠지기도 했지만 ‘잡초처럼 꿋꿋하게 살아남겠다’는 신념으로 재기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최 선수는 “PGA에 처음 진출했을 때 많은 외국 선수들이 ‘넌 한국에서 돈을 벌지 않고 왜 미국에 와서 돈을 버냐’고 비꼬아도 영어를 알아듣지 못하니 ‘생큐’라고 대답할 수밖에 없었다”면서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참을 줄 아는 인내’를 배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치고 고달프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국방부는 또 장병들이 선호하는 영화, 소설, 만화,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와 접목시킨 콘텐츠를 10분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해 매주 한 편씩 점호나 식사시간에 시청할 수 있도록 IPTV에 제공할 계획이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6-07-26 2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