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한정, 이재용 동문서답에 “삼성 면접에서도 낙방할 것”

김한정, 이재용 동문서답에 “삼성 면접에서도 낙방할 것”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2-06 16:44
업데이트 2016-12-06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순실 국정조사 이재용
최순실 국정조사 이재용 ’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위 청문회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16. 12. 6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6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청문회 답변 태도를 질타했다.

김 의원은 이날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1차 청문회에서 증인으로 출석한 이 부회장에게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을 반대하는 주주도 있었다고 들었다. 합병하는 중 가장 어려운 점이 뭐였냐”고 질문했다.

이 부회장은 “제가 아까 말씀드렸지만 제 지분은…”이라며 동문서답을 했다. 김 의원은 “아니 그 말이 아니다”며 “그리고 국민연금이 삼성물산의 최대 주주인데, 처음에는 찬성했냐”고 다시 물었다. 이 부회장은 “그 말씀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국민연금 내부에서 반대가 많이 있었다. 합병 비율 조정에 관해 직접 요청도 받았지 않냐”고 묻자 이 부회장은 “합병 반대가 있었다는 얘기 듣지 못했다”고 일축했다.

계속된 이 부회장의 머뭇거림에 김 의원은 “이재용 부회장은 삼성 면접에서 낙방할 것 같다”고 비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