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령 “언니는 순교한 것…애국지사들 가슴에 다시 부활”

박근령 “언니는 순교한 것…애국지사들 가슴에 다시 부활”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3-25 23:44
업데이트 2017-03-25 2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근령씨와 JP
박근령씨와 JP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이 25일 서울 장충동 태극당에서 김종필 전 국무총리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앞서 박 전 이사장은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권추호 국민통합 블루오션정책 연구소장, 박대영 부산대 교수와 공동 출간한 저서 ’영(?) 철학’ 출판기념회를 했다. 2017.3.25
연합뉴스
박근령 전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이사장은 25일 자신의 언니인 박근혜 전 대통령의 파면에 대해 “박 전 대통령은 정말 순교를 하신 것”이라고 표현했다.

박 전 이사장은 이날 권추호 국민통합 블루오션정책연구소장·박대영 부산대 교수와 공동 출간한 저서 ‘영(靈) 철학’ 출판기념회 인사말에서 이같이 밝혔다.

박 전 이사장은 “피를 많이 흘리시고 순교하셨지만 박근혜는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애국지사님들 가슴에 다시 부활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박 전 이사장은 인사말 도중 일명 ‘블랙리스트’로 불리는 문화·예술계 지원배제 명단 의혹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그는 “너무 고통을 당하고 있는 우리 형님 대통령을 위해 이 자리에서 결례를 무릅쓰고 한 말씀 하겠다”면서 블랙리스트 의혹에 대해 “좌경화된 정부에서 자꾸 그런 행사를 지원했고, 우리는 개구리가 따뜻한 물에 들어가 익는 줄도 모르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어 “김대중 대통령 때부터 지금까지 15년간 엄청난 돈이 지원되고 있다. 국민 세금으로 지원되고 있다”면서 “블랙리스트가 아니라 화이트리스트”라고 주장했다.

한편, 박 전 이사장은 박 전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의 탄핵 인용 후 삼성동 사저로 돌아온 이후에도 언니와 접촉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