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JTBC 대선토론] 문재인 ‘러브콜’ 거절한 손석희…홍준표 하는 말이

[JTBC 대선토론] 문재인 ‘러브콜’ 거절한 손석희…홍준표 하는 말이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4-26 08:34
업데이트 2017-04-26 08: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5일 대선후보 4차 TV토론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손석희 JTBC 앵커에 러브콜을 보냈다가 거절당했다.
이미지 확대
사회를 맡은 손석희 앵커
사회를 맡은 손석희 앵커 중앙일보-JTBC-한국정치학회 공동주최 2017 대통령 후보 초청 토론회가 25일 경기도 고양시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렸다. 사회를 맡은 손석희 사장이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2017. 4. 25 국회사진기자단
문 후보는 이날 경기 고양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JTBC·중앙일보-정치학회 공동주최 대통령후보 초청 4차 TV토론회에서 “도덕성과 개혁성, 대통합의 대탕평의 관점으로 정부를 구성하고 대한민국 드림팀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우리 당에서 함께 경쟁했던 후보들과 함께하고 싶다”며 “더해서 말하자면 국민추천제를 하고 싶다. 혹시 손 사장이 국민추천을 높이 받는다면 사양하지 않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선거법에 저촉될 수 있다는 취지로 “선거법 체크를 확실하게 해야겠다”고 말하자 손 앵커는 “그 이전에 제가 사양을 하겠다”며 단박에 거절 의사를 밝혔다.

이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소는 누가 키우나 그 말이냐”고 말했다. 이에 손 사장은 “그것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느냐“며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

홍 후보가 언급한 “소는 누가 키우나” 발언은 2011년 ‘손석희의 시선집중’에서 홍 후보와 전화 인터뷰 도중 손 앵커가 한 말이다.

당시 한나라당 대표였던 홍 후보는 손 앵커에게 “혹시 손석희 교수가 출마할 생각은 없느냐”며 “생각이 있다면 한나라당에서 모시겠다”고 제안했다. 이에 손 앵커는 “다 나가면 소는 누가 키우겠나”라고 말해 화제가 됐다.

한편 손 앵커는 안 후보가 문 후보 발언에 대해 선거법 위반 소지를 지적한 것과 관련해 ”선관위에 확인한 결과 선거법에 위배되지 않는다는 답을 들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