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태용 “듣보전으로 잉글랜드 깬다”

신태용 “듣보전으로 잉글랜드 깬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5-25 22:12
업데이트 2017-05-25 2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U20 월드컵 오늘 A조 최종전

“완전히 새로운 전술로 잉글랜드를 넘겠다.”

2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잉글랜드와 국제축구연맹 20세 이하(U20) 월드컵 조별리그 A조 최종전을 치르는 신태용 대표팀 감독이 한 번도 시도해 보지 않은 전술을 공언하고 나섰다.

신 감독은 전날 경기 화성에 있는 수원 삼성 클럽하우스 훈련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잉글랜드전에서는 선수들은 물론 전술도 완전히 바꿀 것”이라면서 “잉글랜드가 4-4-2 포메이션을 활용하고 있는데 이를 부술 수 있는 전술로 나서겠다”고 다짐했다. 새로운 전술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아직 훈련도 안 해본 전술”이라며 “큰 틀이 바뀌는 게 아니라 선수들이 충분히 소화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설명했다.

공격의 쌍두마차인 ‘바르사 듀오’ 이승우(바르셀로나 후베닐A)와 백승호(바르셀로나B)의 기용에 관해선 “둘이 선발 출전하지 않는다는 것이지 완전히 배제하는 건 아니다”며 “상황을 보고 한 방이 필요한 시기라면 두 선수를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엔트리 21명은 그리 넉넉한 게 아니고, 윤종규(서울)도 발목 통증이 있다. 이승우와 백승호는 대기 선수로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팀은 기니와 아르헨티나를 연이어 격파하며 16강 진출을 확정해 잉글랜드와 비기기만 해도 조 1위로 16강에 나선다.

전날 2년 전 17세 이하(U17) 대표팀의 FIFA U17 월드컵 경험을 들어 꼭 조 1위를 하지 않아도 좋다는 태도를 보였던 신 감독은 이날은 잉글랜드를 반드시 잡겠다며 조 1위 욕심을 내비쳤다. 그는 “무승부는 머릿속에서 지웠다. 난 이기기 위해 경기에 나선다”고 딱 잘랐다.

1위와 2위의 차이를 묻는 질문에는 “당연히 1위로 16강 진출을 하는 게 낫다”며 “1위로 통과하면 전주에서 16강전을 치른다. 1, 2차전을 이겼던 곳에서 좋은 기운을 받아 16강전을 치르고 싶다”고 밝혔다.

잉글랜드 전력을 평가해달라는 주문에 “신체는 좋은 선수들이 많지만 체력이 부족한 편이다. 그래서 1, 2차전에서 체력을 비축했던 선수들을 중심으로 치르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래도 잉글랜드는 한 방이 있고 프리미어리그 소속 선수들이 많아 선수들의 자신감이 대단하다”고 경계하는 듯했다. 16강전에서 일본과 만날 수 있다는 일본 취재진의 지적에는 “16강전은 마음속에 없다”고 단호한 답을 들려줬다.

한편 기니전에서 이상헌(울산), 아르헨티나전에서 조영욱(고려대)이 옐로카드를 받아 잉글랜드를 상대로 경고를 받지 않아야 16강전 활약을 기대할 수 있어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7-05-26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