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 런던 반정부 시위대 “인재(人災) 못막은 메이 정권 퇴진해야”

[포토] 런던 반정부 시위대 “인재(人災) 못막은 메이 정권 퇴진해야”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17-06-22 17:57
업데이트 2017-06-22 18: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런던 반정부 시위대 “人災 못막은 메이 정권 퇴진해야”
런던 반정부 시위대 “人災 못막은 메이 정권 퇴진해야” 22일 최소 79명의 목숨을 앗아간 런던 아파트 화재가 인재(人災)인 것으로 드러나자 메이 정권 퇴진 운동이 더욱 격렬해지고 있다. 관할 당국은 사고 전 화재장소인 영국 런던 그렌펠타워에 대해 16차례 안전 점검을 하고도 사용이 금지된 가연성 외장재가 리모델링에 쓰였다는 사실을 밝혀내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외장재는 플라스틱의 일종인 폴리에틸렌이 들어간 것으로 영국은 18층 이상 고층건물에 이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다. 2017-06-22 사진=AFP 연합뉴스
22일 최소 79명의 목숨을 앗아간 런던 아파트 화재가 인재(人災)인 것으로 드러나자 메이 정권 퇴진 운동이 더욱 격렬해지고 있다. 관할 당국은 사고 전 화재장소인 영국 런던 그렌펠타워에 대해 16차례 안전 점검을 하고도 사용이 금지된 가연성 외장재가 리모델링에 쓰였다는 사실을 밝혀내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외장재는 플라스틱의 일종인 폴리에틸렌이 들어간 것으로 영국은 18층 이상 고층건물에 이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다.

사진=AFP 연합뉴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