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콜롬비아 유람선 침몰 사고로 9명 사망, 28명 실종…“한국인은 없어”

콜롬비아 유람선 침몰 사고로 9명 사망, 28명 실종…“한국인은 없어”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6-26 14:57
업데이트 2017-06-26 14: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콜롬비아 중북부에 있는 한 호수에서 25일(현지시간) 유람선이 침몰하는 발생했다. 사망자는 최소 9명으로 늘었다.
콜롬비아서 관광객 150여명 태운 유람선 침몰
콜롬비아서 관광객 150여명 태운 유람선 침몰 콜롬비아의 과타페의 한 호수에서 관광객 150여명을 태운 선박이 침몰, 콜롬비아 당국이 구조 중이다. 사진= 사고 현장을 담은 SNS 사진 캡처. 연합뉴스
AP통신 등과 현지 언론에 따르면 안티오키아 주 재난대응 당국은 이날 오후 과타페 호수에서 침몰한 유람선에 타고 있던 승객 9명이 숨지고, 약 28명이 실종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확인된 사망자 중에는 한국인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종자가 많아 시간이 지날수록 사망자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마르가리타 몬카다 안티오키아 주 재난대응 책임자는 “99명이 사고 즉시 구조됐고 40명은 스스로 헤엄쳐 뭍으로 올라왔다”면서 “이들은 모두 건강한 상태”라고 전했다.

침몰 유람선에는 사고 초기에 알려진 150명보다 더 않은 관광객이 승선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몬카다는 EFE 통신에 “메데인 시 당국에 따르면 사고 유람선에는 약 170명이 타고 있었다”고 말했다.

앞서 안티오키아 주 정부는 사고 초기에 한 브리핑에서 사망자 3명을 포함한 24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밝혔다.

이 중 7명은 퇴원했고 1명은 다른 병원으로 옮겨졌다. 13명은 여전히 집중적인 치료를 받고 있다고 주 정부는 덧붙였다.

빅토리아 에우헤니아 라미레스 안티오키아 주 정부 장관은 현지 일간 엘 콜롬비아노에 “침몰 유람선은 다른 배와 충돌하지 않았다. 그냥 침몰했다”고 사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현재 유람선의 침몰 원인이 정확히 규명되지 않았지만, 생존자들은 정원초과 가능성을 제기하며 아무도 구명조끼를 입지 않았다고 증언했다고 AP통신은 지적했다.

주콜롬비아 한국대사관은 한국인의 피해 여부를 확인 중이다.

주콜롬비아 한국대사관 관계자는 “한국인 피해 여부를 확인하고자 대사관 경찰 영사와 메데인에 있는 교포 명예영사가 경찰과 접촉 중”이라면서 “현재까지 확인된 9명의 사망자는 모두 콜롬비아 국적으로 확인돼 한국인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그는 “현지 교민사회 측에 확인한 결과 한국인 희생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면서도 “실종자 신원이 최종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만큼 계속해서 한인 피해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2시쯤 콜롬비아 제2 도시인 메데인에서 80㎞가량 떨어진 과타페 호수에서 4층짜리 ‘엘 알미란테’호가 가라앉았다.

사고가 나자 호수에서 운항하던 다른 유람선과 제트스키, 작은 배들이 일제히 달려들어 침몰 중인 배에서 뛰어내린 승객들을 구조해 대규모 참사를 막을 수 있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