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세의 반값’ 검찰지청장 수상한 월세 논란

‘시세의 반값’ 검찰지청장 수상한 월세 논란

이하영 기자
입력 2017-06-26 23:06
업데이트 2017-06-26 23: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도권의 한 검찰 지청장이 서울 도심 아파트 월세를 시세의 반값도 안되게 내고 있다는 의혹으로 대검찰청의 조사를 받았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이 지청장은 해당 아파트 월세와 관련해 지위를 부당하게 이용한 적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종합편성채널 채널A에 따르면 수도권 지역 A지청장(차장검사급)은 서울 용산 아파트에 2015년 6월부터 월세 200만원을 내고 거주 중이다. 이는 해당 아파트 같은 층·동일면적 평균 시세인 월 450만원에 크게 못 미치는 액수다.

채널A는 “대검 감찰본부는 이 같은 사실을 지난해 12월 인지하고 자체 조사를 벌였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감찰본부는 A지청장을 감찰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다만 지난해 8월 진경준 전 검사장 구속기소 이후 발표한 ‘내부 청렴 강화 방안’에 따라 연수원 특정 기수 전원의 등록재산 형성과정을 심사한 사실이 있다고 전했다. A지청장도 여기에 포함돼 재산 관련 소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A지청장은 “해당 아파트에 월세 200만원에 사는 것은 사실이지만 직무와 관련하거나 공직자로서 지위를 이용해 부당하게 저렴하게 거주한 것이 전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그는 장인의 지인인 집 주인의 권유에 따라 장기 미분양 아파트에 입주했으며 보증금 5000만원으로 200만원의 월세를 매달 공제하는 ‘연깔세’, 집 주인이 향후 분양시 바로 집을 비워달라고 할 수 있는 특약 설정 등 오히려 불리한 조건으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