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대선공작 게이트…철저한 수사로 배후 밝혀야”

민주 “대선공작 게이트…철저한 수사로 배후 밝혀야”

입력 2017-06-26 18:19
업데이트 2017-06-26 18: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꼬리자르기식 사과 아닌가…안철수는 몰랐나?”

더불어민주당은 26일 국민의당이 지난 대선 때 제기했던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입사 의혹이 조작됐다며 대국민 사과를 한 데 대해 “‘대선공작 게이트’로 파장이 커질 수 있는 심각한 사안으로, 민주주의를 유린한 엄청난 범죄”라고 말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이번 사건을 이같이 규정한 뒤 “검찰은 이 사건이 단지 당원의 독단적 행동인지, 배후가 있는지를 철저한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 사건은 당시 문 후보를 떨어트리기 위해 시도된 명백한 공작이자 조작”이라며 “파장이 어느 정도일지 가늠하기조차 힘들 정도로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난 대선에서 야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문준용 씨 취업과 관련, 마치 문재인 대통령이 개입된 것처럼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온갖 음해와 마타도어 등 흑색비방 선전을 했다는 것은 온 국민이 다 아는 사실”이라며 “민주당은 당시 근거가 불충분한 명예훼손과 음해를 중단할 것을 촉구하며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고 말했다.

백 대변인은 “비록 국민의당이 사과를 했지만, 검찰 수사를 앞두고 조직적 공작과 조작을 덮기 위한 ‘꼬리자르기식 사과’는 아닌지 국민은 의문을 갖고 있다”며 “평당원이 자의적 판단으로, 소위 배우를 섭외하고 문준용 씨와 관련한 허위 발언을 하게 하는 것이 과연 가능하겠냐는 의혹은 여전히 남아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시 안철수 후보를 비롯한 선대위 책임자들이 과연 이 사실을 몰랐을지도 여전히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국민의당과 안철수 선대위는 당시 조작한 자료를 어떠한 검증도 없이 무차별적 공격의 수단으로 사용했었다”며 “가짜뉴스, 조작된 자료를 어떠한 의심이나 검증도 없이 사용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거듭 문제를 제기했다.

그러면서 “지난 대선에서 이 사건 외에도 가짜뉴스와 허위사실에 대한 고소·고발 건에 대해서도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로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 합 뉴 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