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r. 갑질’ 회장 아웃

‘Mr. 갑질’ 회장 아웃

입력 2017-06-26 22:34
업데이트 2017-06-27 0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스터피자 정우현 회장, 대국민 사과·회장직 사퇴… 곧 檢 소환

가맹점주 등에 대한 ‘갑질’ 횡포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미스터피자 창업주 정우현(69) MP그룹 회장이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검찰은 이르면 이번 주에 정 회장을 소환한다.
‘갑질 논란’을 일으켰던 정우현 MP그룹 회장이 26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사옥에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한 뒤 자리를 떠나고 있다. 정 회장은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갑질 논란’을 일으켰던 정우현 MP그룹 회장이 26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사옥에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한 뒤 자리를 떠나고 있다. 정 회장은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정 회장은 26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MP그룹 본사에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 수사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금일부로 MP그룹 회장직에서 물러나겠다”며 “미스터피자 프랜차이즈사업 경영은 최병민 대표이사가 맡을 것”이라고 밝혔다.

면도도 하지 않은 채 무거운 표정으로 기자회견장에 모습을 드러낸 정 회장은 “제 잘못으로 인해 실망하셨을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논란이 되는 이천점과 동인천역점은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즉시 폐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식자재는 오해의 소지를 불러올 수 있는 친인척을 철저히 배제, 공정하고 투명하게 구매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회장은 또 “즉각 각계 전문가와 소비자 대표, 가족점 대표가 참여하는 가칭 ‘미스터피자 상생위원회’를 구성해서 종합적이고 포괄적인 상생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사과문을 읽는 도중 여러 차례 고개를 숙여 인사했으며, 눈물을 비치기도 했다.

정 회장은 친인척이 관여한 업체를 중간에 끼워 넣는 방식으로 가맹점에 시중 가격보다 비싸게 치즈를 공급한 혐의(공정거래법 위반)로 서울 중앙지검 공정거래조세조사부(부장 이준식)의 수사를 받고 있다. 또 미스터피자와 계약을 끝낸 가맹점주의 가게 근처에 이천점과 동인천역점 등 직영점을 열고 공격적인 할인 정책을 펼치며 이른바 ‘보복 영업’을 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50대 경비원을 폭행해 다치게 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아 국민적 질타를 받기도 했다.

한편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세조사부(부장 이준식)는 이르면 이번 주중에 정 회장을 소환해 조사할 계획이다. 정 회장은 ‘특수통’ 검사 출신인 강찬우(54·사법연수원 18기) 변호사를 변호인으로 선임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7-06-27 9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