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골프 샛별’ 이정은, 고향 순천 2000만원 기부

‘골프 샛별’ 이정은, 고향 순천 2000만원 기부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7-08-07 23:34
업데이트 2017-08-08 0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작년 신인왕·올 시즌 2승 달성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날 와요”

“참고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날이 꼭 옵니다.”
이정은(왼쪽) 프로가 7일 전영재 순천시 부시장에게 시 발전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
이정은(왼쪽) 프로가 7일 전영재 순천시 부시장에게 시 발전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
20대 초반의 ‘앳된’ 목소리답지 않게 그의 말에선 어떤 인생의 깊이 같은 게 묻어났다. 한국 여자 프로골프계의 신성(新星) 이정은(21) 프로는 7일 서울신문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후배들을 위해 조언해 달라는 질문에 “꿋꿋이 버티다 보면 원하는 목표를 꼭 이룰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 프로는 2015년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에 입회한 뒤 지난해 신인상을 수상했고 올해 국내 개막전 롯데렌터카 여자오픈과 문영 퀸즈파크 챔피언십에서 우승해 시즌 2승을 기록하고 있다. 아직 갈 길이 먼 이 프로는 남에게 베푸는 일을 뒤로 미루지 않았다. 전남 순천 출신인 이 프로는 이날 순천시청을 방문해 2000만원을 기부했다. 이 돈은 순천시 인재육성장학회에 1000만원, 순천시 장애인체육회 500만원, 장애인탁구협회에 500만원씩 전달된다.

이 프로는 “많은 은혜를 입었던 순천에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계속되는 대회 출전으로 피로가 쌓여 힘들지만 고향에서 뜻깊은 기회를 가져 뿌듯하다”고 했다. 이어 “초등학교 2학년 때 골프를 시작한 이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주변 분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성공하면 그분들처럼 좋은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항상 해 왔다”며 “앞으로도 좋은 성적을 내 후원금을 지속적으로 내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날 이 프로는 부모와 함께 기부 현장에 왔다. 휠체어를 탄 아버지 이정호씨는 “골프가 이렇게 돈이 많이 들고 험난한 길인 줄 알았으면 시작도 안 했을 것”이라며 “딸이 너무나 대견하고 고마울 따름”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순천시는 이날 이 프로를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2017-08-08 23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