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 동해 최초의 YBM 영어커뮤니티 유치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 동해 최초의 YBM 영어커뮤니티 유치

입력 2017-08-14 16:46
업데이트 2017-08-14 16: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동해시 최초 YBM 영어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는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가 지난 11일 견본주택을 개관해 많은 인파가 몰렸다. YBM 영어 커뮤니티는 연령대별로 원어민강사를 포함하여 실력있는 강사들이 가르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해시 최초 YBM 영어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는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가 지난 11일 견본주택을 개관해 많은 인파가 몰렸다. YBM 영어 커뮤니티는 연령대별로 원어민강사를 포함하여 실력있는 강사들이 가르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2016년 말 ‘울산 송정지구 유보라 아이비파크’ 청약경쟁률은 평균 20.11대 1, 계약시작 10일 만에 완판. GS건설의 ‘그랑시티자이’역시 평균 9.3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 5일만에 완판됐다.

‘울산 송정지구 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울산 송정지구 최초로 단지 내 별동 학습관을 조성해 일찌감치 관심을 끌었으며 ‘그랑시티자이’의 경우 YBM 영어커뮤니티를 단지 내에 도입하고 영어도서관·영어리딩프로그램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단지야 말로 ‘맹모삼천지교’라는 말이 가장 적합하다. 이제 교육특화는 주거선택에 필수요소가 되면서 건설업계는 학부모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 도서관, 학원연계 교육 커뮤니티 등 단지 내 교육여건을 조성하고 면학분위기를 극대화시키는 교육특화 단지들을 선보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명문학군과 그렇지 않은 학군 사이에 인구이동이 있을 정도로 교육여건을 중요시 한다”며 “이는 면학분위기를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어 단지 내에서도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받고자 위한 다양한 교육특화단지에 관심이 높다”고 했다.

이 가운데 동해시 최초 YBM 영어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는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가 지난 11일 견본주택을 개관해 많은 인파가 몰렸다. YBM 영어 커뮤니티는 연령대별로 원어민강사를 포함하여 실력있는 강사들이 가르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유치원생(6~7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이며 오전에는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입주민에 한해 무상교육으로 진행되고 학습자의 레벨에 맞추어 다양한 영어체험학습이 진행된다. 견본주택 오픈일로부터 3일간은 원어민과 함께 하는 체험학습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 단지 내 영어도서관, 부모와 자녀를 배려한 맘스스테이션(스쿨버스존), 통학버스도 제공돼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이는 인근 명문학군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교육특화 아파트로 조성된다. 더불어 이 단지는 인근에 명문학교인 북평고, 광희중,고를 비롯해 북평초, 청운초, 북평여중, 북평중 등이 단지와 인접해 초, 중, 고교 원스톱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가 들어서는 이도동은 동해시 내에서도 직주근접성과 주거쾌적성이 뛰어난 신흥 주거지역으로 떠오르는 곳으로 동해역 KTX열차운행 인가에 따른 교통호재의 최대 수혜 단지이다. 또 동해시 개발사업의 중심인 동해항과 북평산업단지까지 차로 5분거리에 있어 개발호재의 수혜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심재산과 전천이 인접해 숲과 수변공원의 친환경 프리미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동해 바다가 가까운 만큼 쾌적한 환경 속에서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동해 8경 중 하나인 만경대와 추암해수욕장, 가원습지 생태자연공원 등도 인접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한국토지신탁의 ‘코아루’ 브랜드는 동해 ‘코아루 디오션’과 ‘북삼 코아루’, 삼척에 ‘코아루 플러스’, ‘코아루 타워’ 등 지역 내 리딩 브랜드아파트로 동해 수요자들 사이에서 브랜드 가치가 높아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오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을 앞두고 있는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는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해 사업의 안정성을 더했으며 전용면적 75~84㎡, 공급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0층, 6개 동, 총 502세대로 구성되며 강원도 동해시 이도동 일원에 공급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동해시 효가동에 위치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