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슈퍼아마, 프로 잡고 프로 갈까

슈퍼아마, 프로 잡고 프로 갈까

한재희 기자
입력 2017-08-16 22:50
업데이트 2017-08-17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US오픈 준우승’ 고교생 최혜진…아마 고별전 MBN오픈 내일 개막

“프로 데뷔 전 마지막 대회에서 거침없는 샷을 선보이겠습니다.”
이미지 확대
최혜진 연합뉴스
최혜진
연합뉴스
새로운 출발을 눈앞에 둔 ‘고교 골퍼’ 최혜진(18·학산여고)의 각오는 당찼다. 그는 오는 23일 18번째 생일을 맞이하면 곧바로 프로에 데뷔할 예정이다. 18~20일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보그너 MBN 여자오픈(총상금 5억원)이 아마추어 고별전 무대다. 지난달 말 합숙훈련을 끝으로 아마추어 국가대표도 반납했다.

골프계에선 최혜진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언니들과의 대결에서 배짱 있는 플레이를 보여 준 걸출한 선수이기 때문이다. 최혜진은 지난달 KLPGA투어 초정탄산수오픈에서 깜짝 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널리 알린 뒤, 같은 달 미국여자골프(LPGA) 투어 US오픈에서 준우승하며 세상을 놀라게 만들었다. 국가대표 4년 생활로 큰 대회 경험도 많다.

고덕호 골프해설위원은 “동료들에게 ‘4차원’이란 말을 들을 정도로 겁 없는 플레이를 쏟아낸다. 다른 사람들에겐 어렵게 느껴질 코스에서도 몰아치기를 해낸다”며 “앞으로 꽤 많은 승수를 쌓아 올릴 수 있는 전도유망한 선수”라고 말했다. 다만 “아마추어 골퍼의 경우 잃을 게 없어서 과감한 플레이를 하곤 하는데 프로로선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재열 해설위원은 “파워가 있어서 비거리가 많이 나가고 배짱도 두둑한, 모든 것을 갖췄다”며 “(2012년 아마추어로 KLPGA 대회 우승을 차지했던) 김효주의 계보를 잇는 선수다. 물건이 나왔기 때문에 투어 후반기의 큰 흥행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혜진은 16일 MBN 여자오픈이 열릴 경기 양평군 더스타휴 컨트리클럽 숙소 근처에서 퍼팅 연습으로 컨디션 조절에 비지땀을 쏟았다. 프로 전향을 앞두고 ‘모의고사’ 격으로 출전하는 대회인 만큼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를 펼치겠다는 각오다. 모자와 경기복에 로고를 달 메인 스폰서와 경기복을 제공할 의류 업체 등은 이미 결정됐지만 아마추어 신분이기 때문에 착용하지 않는다. 대신 아마추어 생활을 마무리하는 의미로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대회에 나설 수 있도록 대한골프협회로부터 허락을 받았다. 오는 31일 한화클래식에서 프로에 데뷔한다.

최혜진은 “아마추어 고별전이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열심히 하겠다. (김세영, 이미향 등) LPGA 선수들도 많이 오는데 숏게임을 아주 잘하는 것 같다. 언니들에게 한 수 배우겠다”며 활짝 웃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7-08-17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