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탈리아 스페인에 0-3 완패, 이제 플레이오프 걱정해야 할 판

이탈리아 스페인에 0-3 완패, 이제 플레이오프 걱정해야 할 판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9-03 09:56
업데이트 2017-09-03 09: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탈리아도 2018 러시아월드컵 유럽예선에서 플레이오프를 거쳐야 할지 모르게 됐다.

이탈리아 축구대표팀은 3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를 찾아 벌인 유럽예선 G조 7차전에서 스페인에 0-3으로 완패했다. 2006년 독일 대회 예선에서 당한 패배 이후 처음 맛보는 예선전 패배였다. 세 경기를 남겨뒀는데 벌써 플레이오프 걱정이 태산이다. 현재 스페인이 골 득실 21로 이탈리아(11)에 현저히 앞서 승점을 나란히 하더라도 이탈리아는 플레이오프 나락으로 떨어진다. 유럽예선에서는 아홉 조 1위가 자동으로 본선에 직행하고 2위 팀 가운데 성적이 가장 나쁜 팀을 제외하고 여덟 팀이 플레이오프를 치러 네 팀이 본선에 합류한다.

스페인의 물흐르듯 유려한 플레이에 압도당한 한 판이었다. 전반 13분과 40분 이스코(레알 마드리드), 후반 32분 알바로 모라타(첼시)에게 연달아 실점하며 한 골도 그물을 출렁이지 못했다. 마르코 아센시오(레알 마드리드)가 얻어낸 프리킥의 키커로 나선 이스코가 선제골을 뽑았다. 이스코는 수비벽을 넘기는 오른발 슈팅으로 ‘거미손’ 잔루이지 부폰(유벤투스)을 뚫었다.

이스코의 아름다운 킥에 수비벽의 점프도, 수문장 잔루이지 부폰의 다이빙도 미치지 못했다. 단단히 몸을 움크린 뒤 역공으로 스페인을 공략하려 했던 이탈리아는 이제 울며 겨자 먹기로 공격에 나서야 했는데 그럴수록 스페인은 더 자유로운 공격을 주도할 수 있었다.

이스코에게 내준 두 번째 실점도 안타까웠다. 수비 숫자가 부족했던 건 아니지 상대의 출중한 개인 능력에 골문을 열고 말았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FC바르셀로나)의 패스를 연결받은 이스코가 중거리 슈팅으로 추가골에 성공했다.

스페인은 후반 교체 투입된 모라타가 세르히오 라모스(레알 마드리드)와 환상의 호흡을 과시하며 후반 22분 빠른 역습에 이은 쐐기골을 뽑아내 승리를 굳혔다.

이탈리아의 몇 차례 반격 시도는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골키퍼의 철벽 수비에 막혔다. 스페인은 승점 16으로 이탈리아(승점 13)에 앞선 G조 선두를 굳건히 했다.

3년 만에 스페인 대표팀의 부름을 받은 다비드 비야(뉴욕 시티)는 후반 종료 직전 이스코와 교체돼 그라운드에 들어서자 베르나베우를 가득 메운 관중이 기립박수로 ‘전설의 귀환’을 환영했다.

유럽 I조에서는 우크라이나가 터키를 2-0으로 꺾고 승점 14, 조 선두로 올라섰다. 보러시아 도르트문트의 새 공격수 안드리 야르몰렌코가 두 골 모두 기록했다. 같은 조의 크로아티아는 수도 자그레브에서 펼쳐진 코소보와의 ‘발칸 더비’를 전반 0-0으로 맞선 상태에서 그라운드 배수가 제대로 안돼 취소 결정을 받아들여 4일 새벽 재경기를 치르는데 승점 13으로 우크라이나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 아이슬란드는 핀란드에 0-1로 졌는데 골 득실에서 크로아티아에 뒤져 3위로 처졌다.

세르비아와 웨일스, 마케도니아, 알바니아 등도 승점 3씩 챙겼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이탈리아 축구대표팀의 레오나르도 보누치(가운데)가 3일 스페인과의 2018 러시아월드컵 유럽예선 G조 7차전을 0-3으로 완패한 뒤 낙담한 표정으로 그라운드를 빠져나오고 있다. 마드리드 AP 연합뉴스
이탈리아 축구대표팀의 레오나르도 보누치(가운데)가 3일 스페인과의 2018 러시아월드컵 유럽예선 G조 7차전을 0-3으로 완패한 뒤 낙담한 표정으로 그라운드를 빠져나오고 있다.
마드리드 A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