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vs 우즈벡…신태용 감독, 우즈벡 기자 질문에 “뭔 소리야” 발끈

한국 vs 우즈벡…신태용 감독, 우즈벡 기자 질문에 “뭔 소리야” 발끈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9-05 10:22
업데이트 2017-09-05 1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태용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기자회견에서 우즈베키스탄 기자의 질문에 “뭔 소리야”라고 말하며 발끈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미지 확대
질문 듣는 신태용 감독
질문 듣는 신태용 감독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이 4일 오후(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분요드코르 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공식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을 듣고 있다. 2017.9.4 연합뉴스
신 감독은 지난 4일(한국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분요드코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우즈베키스탄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이날 기자회견장에서 우즈벡 취재진들은 신 감독의 심기를 긁었다.

한 우즈벡 기자는 “플레이오프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까?”라고 물었다. 이에 신 감독은 “전혀 준비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즈벡을 이기러 왔기 때문에 그런 생각은 전혀 하지 않고 있습니다”라고 정중히 답변했다.

우즈벡 기자는 물러서지 않고 “한국은 결과에 따라 경우의 수가 많지 않습니까?”라고 또 질문했다.

이에 신 감독은 기가 차다는 듯 “하, 경우의 수는 일체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유리한 입장이라 경우의 수 상관없이 경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라면서 “우즈벡을 이기기 위해 왔습니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하지만 이 우즈벡 기자는 또다시 “한국은 최종예선 원정 경기에서 1승도 거두지 못했습니다. 감독 부임 이후에도 승리가 없습니다. 어떻게 이긴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까?”라고 물었다.

이에 신 감독은 결국 폭발하면서 “뭔 소리 하는 거야. 이기기 위해서 왔는데 뭘”이라고 말했다.

한국과 우즈벡은 5일 자정(한국 시간) 타슈켄트 분요드코르 스타디움에서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이날 경기에서 이겨야 경우의 수를 따지지 않고 조 2위를 확정, 월드컵 본선 티켓을 확보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