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주, 태국에 2-1 진땀승…본선 진출 일본-사우디 결과에 갈려

호주, 태국에 2-1 진땀승…본선 진출 일본-사우디 결과에 갈려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9-05 21:17
업데이트 2017-09-05 2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가 태국에 2대 1로 진땀승을 거뒀다.
호주 태국
호주 태국 [AFP=연합뉴스]
호주는 5일 오후(한국시간) 멜버른 AAMI 스타디움에서 열린 태국과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B조 마지막 경기에서 후반 41분 터진 매튜 렉키의 결승골에 힘입어 2-1로 승리했다.

승점 3을 추가한 호주(승점 19)는 사우디아라비아(승점 16)를 끌어내리고 일단 이미 본선행을 확정한 일본에 이어 B조 2위로 올라섰다.

사우디아라비아가 6일 새벽 열리는 마지막 홈 경기에서 일본을 이기지 못하면 호주는 본선 직행 티켓을 차지한다. 하지만 사우디아라비아가 일본을 꺾으면 득실차에서 밀려 조 3위로 플레이오프를 거쳐야 한다.

이날 경기 전까지 사우디(+6)에 골득실에서 밀려 조 3위(+4)였던 호주는 다득점 승리를 위해 경기 초반부터 태국을 밀어붙였다.

전반 6분 애런 무이의 슈팅이 왼쪽 골대를 맞고 튕겨 나갔고, 전반 17분에는 케이 힐의 오른발 슈팅이 왼쪽 골대를 맞춘 뒤 골라인을 따라 나갔다.

후반 22분 토미 로기치의 슈팅은 왼쪽 크로스바를 맞고 다시 골대를 외면했다.

호주는 2분 뒤 마침내 선제골을 만들어냈다. 무이의 크로스를 토미 주리치가 헤딩슛으로 태국의 골망을 갈랐다. 세 번의 골대 강타 뒤 나온 골이었다.

호주는 계속해서 태국을 압박했다. 그러나 후반 37분 역습을 당한 상황에서 오히려 동점골을 허용했다.

호주는 후반 41분 상대 왼쪽에서 얻은 코너킥을 골키퍼가 쳐내자, 골대 앞에 있던 렉키가 가슴 트래핑을 한 뒤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