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리아, 이란과 0-0 무승부…후반 추가시간 극적 동점골

시리아, 이란과 0-0 무승부…후반 추가시간 극적 동점골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9-06 08:22
업데이트 2017-09-06 08: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리아가 월드컵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이란과 극적으로 비겨 본선 진출의 마지막 불씨를 살렸다.
이미지 확대
이란 시리아 0-0 무승부
이란 시리아 0-0 무승부 시리아는 5일 자정(한국시간) 테헤란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란과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터진 오마르 알 소마의 동점골에 힘입어 2-2로 힘겹게 무승부를 기록했다.
사진=AFP 연합뉴스
시리아는 5일 자정(한국시간) 테헤란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란과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터진 오마르 알 소마의 동점골에 힘입어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승점 1점을 추가한 시리아(승점 13)는 A조에서 이란(승점 24)과 한국(승점 15)에 이어 조 3위를 유지하게 됐다.

B조 3위 및 북중미 팀과 플레이오프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희망을 유지했다.

시리아는 전반 13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란 진영 페널티 아크 정면 부근에서 얻은 프리킥을 소마가 직접 슈팅으로 연결했는데, 이 공이 골키퍼에 막혀 나오자 타메르 모하마드가 골문으로 쇄도하며 왼발로 밀어넣었다.

시리아는 선제골 이후 이란의 압박에 밀렸지만, 지연작전으로 공격을 막아내다 전반 막판 동점골을 허용했다.

이란은 시리아 진영 왼쪽에서 코너킥을 얻은 뒤 메흐디 타레미의 헤딩슛이 상단크로스바를 맞고 튕겨나온 것을 사르다르 아즈문이 몸으로 밀어넣었다.

1-1로 전반을 마친 시리아는 후반 들어 다시 역습에 들어갔다.

그러나 조 1위 이란을 넘기에는 역부족인 것처럼 보였다.

이란은 후반 19분 역전골을 만들어냈다. 시리아 진영 왼쪽에서 얻은 스로잉을 에흐산 사피가 길게 던졌고, 공은 타레미의 머리를 거쳐 골문 쪽으로 흘렀다.

이를 아즈문이 밀어넣으며 경기를 뒤집었다.

정규시간 90분이 지나면서 시리아는 사실상 패색이 짙었으나, 후반 추가시간 소마가 오른발 슈팅으로 이란의 골망을 가르며 월드컵 본선 진출의 불씨를 살렸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