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희찬, 그라운드 누워 눈물 흘린 까닭은 “뛰지 않길 바랐다”

황희찬, 그라운드 누워 눈물 흘린 까닭은 “뛰지 않길 바랐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9-06 11:04
업데이트 2017-09-06 1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축구대표팀 막내 황희찬(잘츠부르크)은 대표팀에 승선하기 전 슈팅 훈련을 하다가 공을 잘못 차 무릎 통증에 시달렸다. 그는 대표팀에 소집훈련에 참여하기 전 소속팀의 두 경기에 결장할 만큼 상태가 좋지 않았다.
이미지 확대
황희찬 월드컵에서 만나요
황희찬 월드컵에서 만나요 5일 오후(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분요드코르 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경기. 우즈벡과 0-0 무승부를 거두며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은 한국의 황희찬과 선수들이 환호하고 있다. 2017.9.6
그러나 황희찬은 지난달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이란전과 6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분요드코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전에 나와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했다.

그는 우즈베키스탄전에서 0-0으로 비겨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은 뒤 그라운드에 누워 굵은 눈물을 흘렸다.

황희찬은 경기 후 “사실 팀에서는 월드컵 최종예선 두 경기를 뛰지 않기를 바랐다”라며 “그러나 매우 중요한 경기인만큼, 꼭 뛰어야겠다는 생각이 간절했다. 대표팀 신태용 감독님께 말씀드려 출전을 강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태용 감독님을 비롯해 대표팀 코치님들은 어렸을 때부터 많은 조언을 해주셨던 분”이라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낸 뒤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게 돼 벅찬 마음에 눈물을 흘리게 됐다. 월드컵 본선에서는 좋은 모습을 펼쳐 많은 골을 넣고 싶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