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블리네가 떴다(SBS 토요일 오후 6시 20분) 물이 귀한 몽골에서 첫 샤워를 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추블리네’의 모습이 공개된다. 몽골에 도착한 지 5일이 넘도록 제대로 씻지 못한 추블리네는 “더이상은 못 참겠다”며 몽골 초원에서 샤워할 방법을 찾기 시작한다. 현지인들의 도움을 받아 깨끗한 물을 소량 구하게 된 이들은 세면도구도 없는 악조건에서 샤워를 시작한다. 이날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개울가를 찾아 떠난 김민준은 물을 발견하자마자 상하의를 홀딱 벗고 거침없이 물속으로 입수한다.

■다큐공감(KBS1 토요일 밤 7시 10분) 올해 세 번째를 맞는 전남독서토론열차학교는 선박, 버스, 열차를 타고 중국, 러시아, 몽골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는 16박17일의 대장정을 떠난다. 이제 막 고등학교 1학년이 된 144명의 아이들은 중국과 러시아를 거쳐 몽골까지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역사문화탐방 여행길에 오른다. 두산과 고구려성터 압록강 넘어 북한을 만난 아이들은 러시아에서 고려인들과 함께하며 독립운동을 했던 위인들의 발자취를 더듬어 나간다.

■이불 밖은 위험해(MBC 일요일 밤 11시) 막내 집돌이 강다니엘이 휴가 중 쉴 새 없이 음식을 먹어 모두를 놀라게 한다. 첫 리얼리티 예능에 출연한 맏형 이상우는 조각 같은 외모와 남성미 넘치는 몸매 뒤에 가려진 의외의 허당 매력과 소심함으로 시청자들에게 호감을 주고 있다. 16살 나이 차를 뛰어넘은 큰형과 막내의 특별한 이야기가 방송된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