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영미 시인, 호텔방 요청으로 구설…“공짜 요구하지 않았다”

최영미 시인, 호텔방 요청으로 구설…“공짜 요구하지 않았다”

입력 2017-09-10 20:23
업데이트 2017-09-10 2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년간 사용하게 해주면 평생 홍보대사”…이메일 공개했다가 논란

‘서른, 잔치는 끝났다’(1994)로 유명한 최영미(56) 시인이 서울 마포구의 한 호텔에 홍보 대가로 객실 투숙을 요청했다가 구설에 올랐다. SNS에서 논란이 되자 최 시인은 “공짜로 달라고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최영미 시인 연합뉴스
최영미 시인
연합뉴스
시인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집주인에게서 월세 계약 만기에 집을 비워달라는 문자를 받았다”며 “이사라면 지긋지긋하다. 내 인생은 이사에서 시작해 이사로 끝난 것 같다”고 운을 뗐다.

이어 “평생 이사를 가지 않고 살 수 있는 묘안이 떠올랐다. 내 로망이 미국 시인 도로시 파커처럼 호텔에 살다 죽는 것. 서울이나 제주의 호텔에서 내게 방을 제공한다면 내가 홍보 끝내주게 할 텐데”라고 썼다. 그러면서 서울 서교동의 한 호텔에 보냈다는 이메일 내용을 공개했다.

“저는 아직 집이 없습니다. 제게 ○○○ 호텔의 방 하나를 1년간 사용하게 해주신다면 평생 홍보대사가 되겠습니다. ○○○를 좋아해 제 강의를 듣는 분들과 ○○○라는 이름의 모임도 만들었어요. 제 페북에도 글 올렸어요. 갑작스러운 제안에 놀라셨을텐데, 장난이 아니며 진지한 제안임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공짜 객실을 요구한 게 아니냐는 논란이 일자 시인은 호텔 측에 추가로 보낸 이메일을 공개하며 “무료로 방을 달라고 요청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시인은 호텔의 답신을 받고 이날 오후 재차 보낸 메일에 “11월24일부터 기거하고 싶다”며 “방을 구경한 다음에야 값이 정해질 것 같다”고 썼다.

시인은 SNS에서 벌어진 논란에 “평생 누구에게도 공짜로 뭘 달라고 요구한 적 없다. 너무 고지식하게 살아 지금 가난해진 건데…. 기가 막히다”며 억울해했다. 그러면서 “○○○호텔에 장기투숙할 생각, 지금 없다”고 선을 그었다.

최 시인은 지난해 5월에도 페이스북에 저소득층 대상 근로장려금 지급대상이 된 사실을 공개하며 생활고를 토로한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