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도국제도시, 투자 즉시 수익 창출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 전성시대

송도국제도시, 투자 즉시 수익 창출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 전성시대

입력 2017-09-11 13:01
업데이트 2017-09-11 14: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상업시설·오피스텔 선시공 후분양으로 기대감 높아

이미지 확대
수익형 부동산의 높은 인기가 돋보이는 입지는 송도국제도시이다. 송도의 수익형부동산은 투자자들의 발길이 바삐 움직이게 만든다. 규제 무풍지대라 불리는 입지로 관심이 집중되는 송도국제도시는 개발호재가 많고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곳으로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조감도.
수익형 부동산의 높은 인기가 돋보이는 입지는 송도국제도시이다. 송도의 수익형부동산은 투자자들의 발길이 바삐 움직이게 만든다. 규제 무풍지대라 불리는 입지로 관심이 집중되는 송도국제도시는 개발호재가 많고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곳으로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조감도.
정부의 강도 높은 정책이 지속되는 요즘 부동산 시장은 바야흐로 수익형 부동산 전성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이유는 정책이 대부분 아파트 분양을 중심으로 이뤄지면서 상대적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돼 높은 경쟁률에 완판까지 기록해 눈길을 끈다.

특히 수익형 부동산의 높은 인기가 돋보이는 입지는 송도국제도시이다. 송도의 수익형부동산은 투자자들의 발길이 바삐 움직이게 만든다. 규제 무풍지대라 불리는 입지로 관심이 집중되는 송도국제도시는 개발호재가 많고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곳으로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실제로 지난 6월 분양한 ‘송도 아트포레 푸르지오 시티’는 평균 청약경쟁률 8대 1의 성적을 기록하며 조기 분양 마감됐다. 더욱이 바다조망이 가능한 전용 74㎡의 테라스형은 군 최고 6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최근 분양한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역시 오피스텔 현장 청약 접수 결과 총 2,784실 모집에 9만8,904건이 몰리며 평균 35.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부동산관계자는 “송도 내에서 수익형 부동산은 물량이 부족해 희소성이 높아 투자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인근에 수요자들이 넘쳐나지만 수용 가능한 단지가 부족한 상황이라 더욱 임목이 집중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송도 내에서 빠른 물량 소진을 기록하고 있는 ‘송도 아트윈몰 & 오피스텔’은 선 시공 후 분양이 진행되는 단지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는 기존 선 분양 방식과는 달리 이미 완공된 상태에서 분양을 진행하기 때문에 투자 시 바로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시설을 직접 확인한 후 투자할 수 있어 투자의 안정성까지 높였다.

특히 단지는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다양한 입지적 장점을 선점해 만족도를 더한다.

인근에는 포스코엔지니어링, 포스코건설, 포스코 R&D, 인천경제자유구역청, GCF, 부영 등 다양한 기업은 물론 국제기구까지 입주한 상태다. 이미 입주해 있는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아파트 999가구와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시티 1,140실을 비롯해 홀리데이 인 호텔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점도 빼 놓을 수 없다.

우수한 교통망이 투자 메리트로 작용된다. 단지는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지상으로 나가지 않고 지하 1층에서 바로 연결되는 초역세권이다. 또 인천대교, 제 1,2,3경인고속도로 진출입이 수월하다. 인천공항까지 30분대, 강남까지 1시간대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향후 GTX 교통망 확충, 산업단지 조성 등 개발이 완료되면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문화와 자연, 쇼핑을 동시에 누리는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아트센터 콤플렉스의 마지막 오피스텔 분양으로 명성이 자자한 단지는 인근에 위치한 아트센터에서 여유로운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약 41만m² 규모의 국내 최초 해수공원인 송도 센트럴파크 역시 가깝게 자리해 다양한 수상레저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송도 커낼워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쇼핑몰이 가깝고 약 8만4,357㎡ 부지에 들어서는 롯데몰이 인근에 조성 중이다.

한편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주상복합단지 내에 조성되며, 이달 25일부터 ‘송도 아트윈몰’의 사전 예약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단지는 총 1,236세대 규모(아파트 999가구, 오피스텔 237실)이며, 이미 완공해 아파트 입주를 마친 상황이다. 단지 내에는 202실의 홀리데이 인 호텔이 조성돼 이미 운영 중에 있다. 금번 분양이 진행되는 오피스텔은 지상 3층 ~ 7층, 총 108실이고, 아트윈몰은 지상 1층 ~ 2층, 총 58실 규모다. 분양홍보관은 단지 내 상가에 자리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