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세영 SBS 회장 사임…“소유·경영 완전 분리 선언”

윤세영 SBS 회장 사임…“소유·경영 완전 분리 선언”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9-11 17:16
업데이트 2017-09-11 17: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세영 SBS 미디어그룹 회장과 아들인 윤석민 SBS 이사회 의장이 11일 사임하기로 밝혔다.
이미지 확대
윤세영 SBS 회장 사임
윤세영 SBS 회장 사임 윤세영 SBS 미디어그룹 회장과 아들인 윤석민 SBS 이사회 의장이 11일 SBS 관련 주요 자리에서 물러나기로 했다. 사진은 11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본사 모습. 2017.9.11 연합뉴스
윤 회장은 이날 SBS 사내 방송을 통해 직접 발표한 담화문에서 “SBS 미디어그룹 회장과 SBS 미디어홀딩스 의장직을 사임하고, 소유와 경영의 완전 분리를 선언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윤석민 의장도 SBS 이사와 이사회 의장직, SBS 미디어홀딩스 대표이사, SBS 콘텐츠 허브·SBS 플러스의 이사직과 이사회 의장직도 모두 사임하고, 대주주로서 지주회사인 SBS 미디어홀딩스 비상무 이사 직위만 유지하겠다”고 덧붙였다.

윤 회장은 “최근의 방송환경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우리가 안고 있는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한 과정에서 부득이 절대 권한을 갖고 있던 당시 정권의 눈치를 일부 봤던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언론사로서 SBS가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은 적은 없다”면서도 “하지만 과거 이런 저의 충정이 지금 와서 돌이켜보면 공정방송에 흠집을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사과했다.

윤 회장 부자의 이날 사임은 SBS 내부에서 “대주주가 SBS 보도에 개입했다”며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온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최근 SBS 노조는 윤 회장이 이명박·박근혜 정권 당시 보도본부에 ‘정권을 비판하지 말라’ 등의 내용의 지침을 내렸다고 주장했으며, 이후 SBS에서는 직능단체와 기수별로 윤 회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성명이 이어졌다.

지난 6일에는 SBS 노조가 임시대의원회의를 열어 ‘리셋 SBS 투쟁 결의문’을 채택하고 SBS의 소유와 경영의 완전한 분리, 방송 취재·제작의 자율성 확보 등을 촉구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