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시인의 꿈 ‘세컨하우스’ 후보지 제주가 사랑받는 이유는?

도시인의 꿈 ‘세컨하우스’ 후보지 제주가 사랑받는 이유는?

입력 2017-09-18 11:21
업데이트 2017-09-18 13: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심 근접-수익형 활용도 높은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 등 인기

이미지 확대
기존에는 여유 있는 생활과 노후를 누리는 목적으로 세컨하우스가 인기였다. 하지만 최근 여가생활이 중시되는 시대가 도래하면서, 전 연령층에서 세컨하우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 전경.
기존에는 여유 있는 생활과 노후를 누리는 목적으로 세컨하우스가 인기였다. 하지만 최근 여가생활이 중시되는 시대가 도래하면서, 전 연령층에서 세컨하우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 전경.
기존에는 여유 있는 생활과 노후를 누리는 목적으로 세컨하우스가 인기였다. 하지만 최근 여가생활이 중시되는 시대가 도래하면서, 전 연령층에서 세컨하우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세컨하우스는 주로 주거 편의시설이나 임대를 통한 수익형으로 활용돼 도심과의 접근성이 중요하다. 여기에 더해 유명관광지나 스키장, 골프장 등의 여가 시설이 인접하면 활용성은 더욱 높아진다.

세컨하우스는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우선 지속적으로 관광객이 방문하기 때문에 지역 내 경제가 활성화된다. 또한 부동산 시장 측면으로 보았을 때도, 세컨하우스에 임대를 놓는 수요도 있어 투자수요가 증가해 부동산의 가치가 전체적으로 상승하게 된다.

이러한 가운데 세컨하우스 제주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가 주목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제주의 쾌적한 주거여건과 신도심 인프라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세컨하우스로 실수요자는 물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는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 일원에 공급되며, 지하 1층~지상 4층, 총 88가구가 공급된다. 전용면적은 62~84㎡으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제주 중문은 중문관광단지, 중문CC, 천제연 폭포, 색달해변, 중문요트장, 여미지식물원 등 제주 유명 관광지가 인접해있다. 이 뿐 아니라 도심생활권도 가깝다. 차량 약 15분 거리에 서귀포 신도심이 위치해 도심 인프라를 누리기에 편리하다.

여기에 직선거리 1km 내로 중문초, 중문중이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 제주영어교육도시가 조성되어 있어 교육 인프라를 누리기에도 용이하다. 제주 내 교통접근성도 우수하다. 1132도로, 1136도로, 1139도로 등을 이용해 제주도 전 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제주 서귀포시 중문동은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 받는다. 먼저 중문골프장,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주국제평화센터 등이 집약돼 관광수요의 후광효과로 단-장기적인 인구유입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최대 규모인 특급 관광호텔 ‘부영복합리조트’의 추가 건립이 예정돼 있어 관광 성수기에 구애 받지 않고 호황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코아루만의 특화설계도 갖췄다. 먼저 자연친화적 열린 단지배치로 중문천을 비롯한 중문 앞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했다. 여기에 더해 각각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이용 가능한 독립된 넓은 테라스와 세대별 발코니 확장, 최상층 세대를 위한 복층까지 제공해 보다 넓은 서비스 면적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현재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는 중도금 60% 무이자와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견본주택은 제주시 이도2동에 위치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