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부겸, ‘석란정 화재’ 소방관 분향소 방문…“희생 헛되지 않도록”

김부겸, ‘석란정 화재’ 소방관 분향소 방문…“희생 헛되지 않도록”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9-18 15:27
업데이트 2017-09-18 15: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18일 석란정 화재를 진압하다 순직한 소방관들의 빈소를 찾았다.
이미지 확대
김부겸 장관 순직한 소방관 유족 위로
김부겸 장관 순직한 소방관 유족 위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오른쪽)이 18일 강릉의료원에 마련된 강릉소방서 경포 119안전센터 소속 이영욱(59) 소방위와 이호현(27) 소방사의 합동분향소를 찾아 유족을 위로하고 있다. 2017.9.18 연합뉴스
김 장관은 이날 오전 강릉의료원에 마련된 강릉소방서 경포 119안전센터 소속 이영욱(59) 소방위와 이호현(27) 소방사의 합동분향소를 찾은 자리에서 “두 분 소방관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이번에는 제도개선 등을 확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두 소방관은 전날 오전 4시 30분쯤 강릉시 강문동에 있는 비지정 문화재인 석란정에서 난 화재를 진압하다 건물이 붕괴하면서 잔해에 깔려 숨졌다

김 장관은 이날 훈장을 추서하고 유가족의 손을 일일이 잡으며 위로했다.

김 장관은 “국민도 두 분 희생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라며 “한 분은 공직을 마감하는 시기에, 한 분은 인생을 출발하는 소방관의 꿈이 산화하게 돼 안타깝다”라고 말했다.

그는 “두 분의 희생이 정말 헛되지 않도록 이번에는 제도 등 모두 확실히 하자, 이게 살아남은 사람들의 할 도리다”라고 강조했다.

방명록에는 “두 분께서 남기신 큰 뜻, 후배들과 국민이 함께 지켜가겠습니다”라고 썼다.

합동분향소를 나온 김 장관은 사고 현장을 방문했다.

김 장관은 19일 오전 10시 강릉시청에서 엄수되는 영결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