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궂은 부산날씨로 롯데-NC 준플레이오프 또 연기되나

궂은 부산날씨로 롯데-NC 준플레이오프 또 연기되나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17-10-15 10:37
업데이트 2017-10-15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에 또 가을비...준PO 5차전 연기가능성 커져

15일 오후 2시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기로 예정된 롯데 자이언츠와 NC 다이노스의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준PO) 5차전이 가을비 때문에 또 연기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미지 확대
준플레이오프 5차전 방해하는 부산날씨
준플레이오프 5차전 방해하는 부산날씨 롯데자이언츠와 NC 다이노스의 준플레이오프 5차전이 궂은 부산 날씨 때문에 연기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연합뉴스
기상청에 따르면 부산 사직구장이 위치한 부산 동래구 사직2동의 강수확률은 경기가 끝날 무렵인 오후 6시까지 60%로 나타났다. 강수량은 4㎜ 안팎에 불과하겠지만 빗줄기가 굵어져 롯데 구단 측은 마운드와 내야 베이스라인만 가린 방수포를 내야 전면에 확대해 깔았다.

이번 준PO에서 두 번째로 우천 취소 결정이 내릴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지난 12일 경남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릴 예정이던 준PO 4차전도 온종일 내린 비 때문에 우천 취소됐다. 역대 포스트시즌에서 17차례 우천 취소 경기가 나온 가운데 단일 시리즈에서 두 차례 이상 우천 취소 결정이 나온 적은 없다.

3차전을 패해 1승 2패로 벼랑 끝에 몰린 롯데는 하루 쉰 덕분에 4차전 선발투수를 조쉬 린드블럼으로 바꿨고, 린드블럼은 13일 4차전에서 8이닝 동안 삼진 11개를 뽑아내며 1실점의 빼어난 호투로 시리즈를 5차전으로 몰고 왔다.

이미 준PO가 우천 취소에 이어 5차전으로 진행됨에 따라 올해 포스트시즌 일정은 하루씩 늦춰졌다.

두산 베어스와 준PO 승자가 격돌하는 플레이오프 1차전은 애초 16일에서 17일로,KIA 타이거즈와 플레이오프 승자가 맞붙는 한국시리즈 1차전도 24일에서 25일로 미뤄졌다.

만약 오늘 준PO 5차전이 또 우천 취소되면 하루씩 또 밀리게 되고 16일 준PO 5차전 경기도 낮이 아닌 오후 6시 30분에 열리게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