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티브 커 “포포비치 감독님 대선 나오면 한 표” 커리도 동감

스티브 커 “포포비치 감독님 대선 나오면 한 표” 커리도 동감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1-02 13:11
업데이트 2017-11-02 13: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프로농구(NBA) 골든스테이트의 스티브 커 감독이 오랜 기간 멘토로 삼아온 그레그 포포비치 샌안토니오 감독이 대통령선거에 출마하면 그에게 한 표를 행사할 것이라며 그가 좋은 대통령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농담이냐고? 아니다. 더할 나위 없이 진지했다. 그는 3일 오전 (한국시간) 샌안토니오와 대결을 앞두고 전날 기자회견 도중 “난 진짜로 폽에게 투표할 것이다. 그는 위대한 대통령이 될 것”이라며 “모든 농담을 물리치면 난 그에게 투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선수 시절 다섯 차례 우승 가운데 1999년과 2003년 두 차례를 포포비치 감독 밑에서 했던 커 감독은 그에 대해 “정직하고 순수하다. 대통령이 되겠다고 하는 사람에게선 가장 중요한 두 가지 덕목이다. 이걸 지켜보는 건 환상적인 일인데 그가 그걸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스테픈 커리도 “포포비치가 후보가 된다면 아마도 NBA를 위해서도 대단한 일이 될 것이며 이 나라를 위해서도 나은 일이 될 것”이라고 공감을 표시했다.

포포비치 감독도 정치적, 사회적으로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목소리를 내온 인물이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동이나 언급들을 공개적으로 공박하곤 했다.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백악관에 초대받지 못할 팀으로 골든스테이트를 꼽기도 했다.

커 감독은 “우리가 골든스테이트에서 해낸 일들은 폽이 오랜 세월 해온 일들을 조금 손질한 것에 불과하다. 무엇보다 난 그를 위대한 친구이자 내가 존경하는 인물로 평가하고 있다”고 털어놓았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스티브 커 골든스테이트 감독이 지난달 21일(현지시간) 멤피스와의 졍규리그 경기를 위해 코트에 들어서며 이마를 긁고 있다. 멤피스 AP 연합뉴스
스티브 커 골든스테이트 감독이 지난달 21일(현지시간) 멤피스와의 졍규리그 경기를 위해 코트에 들어서며 이마를 긁고 있다.
멤피스 A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