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승훈 월드컵 매스스타트 2관왕, 막내 정재원은 깜짝 동메달

이승훈 월드컵 매스스타트 2관왕, 막내 정재원은 깜짝 동메달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1-12 03:58
업데이트 2017-11-12 03: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장거리 간판 이승훈(대한항공)이 올 시즌 첫 월드컵에서 2관왕에 오르며 평창동계올림픽 전망을 밝혔다.

이승훈은 12일(한국시간) 네덜란드 헤이렌베인의 티알프 인도어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2017~18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1차 대회 남자 매스스타트 결승선을 앞에 두고 조이 맨티아(미국)에 대역전 드라마를 펼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는 전날 남자 팀 추월에서 김민석(평촌고), 정재원(동북고)과 함께 우승한 데 이어 매스스타트까지 석권하며 2관왕에 올랐다.

모두 16명이 나선 이번 경기에서 이승훈은 중반까지 중위권에서 체력을 안배했다. 그는 결승선을 세 바퀴 남기고 요릿 베르흐스마(네덜란드)가 치고 나가자 꽁무니를 물고 따라갔다. 2위로 올라선 이승훈은 두 바퀴를 남긴 시점에 맨티아에게 역전을 허용했지만 오히려 호흡을 가다듬으며 마지막 기회를 노렸다. 마지막 곡선주로에서 맨티아를 제치고 여유롭게 1위로 들어왔다. 대표팀 막내 정재원은 처음 실전 경기에 나서 세계적인 선수들을 제치고 깜짝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승훈이 12일 시즌 첫 월드컵 남자 매스스타트 결선을 1위로 들어와 대회 2관왕을 확정지은 뒤 주먹을 불끈 쥐어 보이고 있다. 헤이렌베인 AP 연합뉴스
이승훈이 12일 시즌 첫 월드컵 남자 매스스타트 결선을 1위로 들어와 대회 2관왕을 확정지은 뒤 주먹을 불끈 쥐어 보이고 있다.
헤이렌베인 AP 연합뉴스
한편 남자 1500m 디비전B(2부리그)에 출전한 김민석은 1분44초97의 기록으로 1위에 올랐다. 함께 열린 디비전A에서도 러시아의 데니스 유스코프(1분44초42)에 이은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여자 매스스타트의 간판 김보름(강원도청)은 전날 예선에서 넘어져 결선 진출에 실패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 관계자는 “김보름이 넘어졌지만 다치진 않았다.월드컵 2차 대회에 충분히 나설 수 있다”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