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MB, 생존에만 매달리는 막가파식 행태”

안철수 “MB, 생존에만 매달리는 막가파식 행태”

이혜리 기자
입력 2017-11-17 11:02
업데이트 2017-11-17 1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17일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작업을 정치보복으로 규정한 것에 대해 “막가파식 행태로 진실을 덮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법 앞에 진실을 밝히고, 책임질 일은 책임지는 것이 대한민국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전 대통령 측은 노무현 정부 자료가 있다며 진흙탕 싸움을 시사하고, 군불을 땐다”면서 “생존에만 매달린다”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전날 포항 지진 현장을 방문해 피해복구 상황을 점검한 것과 관련해 “이어지는 여진으로 시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이 포항 시민 옆에서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는 어제 결정한 특별교부세 긴급지원과 더불어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서둘러달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지진 피해를 본 건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신속히 해야 시민들이 필요한 짐을 챙길 수 있다”며 “긴급 주거공간도 필요하고, 조속한 조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정치권도 여야와 당파를 넘어서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며 “예산안 심의과정에 지진 피해를 복구할 대한민국의 의지를 담아달라”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