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MB, 생존에만 매달리는 막가파식 행태…진실 못덮어”

안철수 “MB, 생존에만 매달리는 막가파식 행태…진실 못덮어”

신성은 기자
입력 2017-11-17 09:46
업데이트 2017-11-17 0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 포항 특별재난지역 선포 서둘러야…건물 안전점검도 시급”

이미지 확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17일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작업을 정치보복으로 규정한 이명박(MB) 전 대통령을 겨냥해 “막가파식 행태로 진실을 덮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법 앞에 진실을 밝히고, 책임질 일은 책임지는 것이 대한민국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전 대통령 측은 노무현 정부 자료가 있다며 진흙탕 싸움을 시사하고, 군불을 땐다”면서 “생존에만 매달린다”고 꼬집었다.

전날 포항 지진 현장을 방문해 피해복구 상황을 점검한 안 대표는 “이어지는 여진으로 시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이 포항 시민 옆에서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는 어제 결정한 특별교부세 긴급지원과 더불어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서둘러달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지진 피해를 본 건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신속히 해야 시민들이 필요한 짐을 챙길 수 있다”며 “긴급 주거공간도 필요하고, 조속한 조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정치권도 여야와 당파를 넘어서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며 “예산안 심의과정에 지진 피해를 복구할 대한민국의 의지를 담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안 대표는 지진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연기된 것과 관련, “수능을 앞두고 참고서를 버리며 입시 터널이 끝났다고 생각한 여러분이 다시 책을 찾는 모습에 가슴이 아리다”면서 “포항 친구들을 생각하며 수험생활 1주일 연장을 감내해준 수험생들은 이미 멋진 승리자”라고 격려했다.

안 대표는 “정부는 시험문제 유출 등 사고가 없도록 만반의 태세를 갖춰달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