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택은 원래 내 소유였고 안팔고 살고 있다
한때 같이 살던 사람, 요양비도 내가 냈다”

자니 윤(윤종승·82)이 미국에서 심각한 치매로 이혼을 당했다는 기사와 관련, 그의 전 부인 줄리아 리(이종운·63)가 “사실과 다르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줄리아 리는 21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혼을 ‘당했다’는 보도로 고통받고 있다. 자니윤의 치매는 지난해 발병했고, 우리 부부가 이혼한 것은 8년 전”이라며 “함께 살던 대저택을 팔았다는 것도 거짓이다. 결혼 전부터 내 이름으로 된 집이었고 팔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몇해 전까지만 해도 방송을 통해 대저택에서의 일상을 공개했던 자니윤 부부. 지난해 발병한 뇌출혈로 심각한 치매를 앓는 자니 윤의 최근 모습이 공개되자 비난의 화살은 전 부인인 줄리아 리에게로 향했다. 줄리아 리는 “2012년 박근혜 캠프 재외국민 본부장과 재외선거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그 때문에 (자니 윤이) 이혼 사실을 숨겨달라고 부탁했다. 그래서 이혼한 사실을 숨기고 방송을 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자니 윤과 1999년 결혼해 2009년까지 결혼생활을 했다는 줄리아 리는 현재 허리디스크 치료를 위해 한국에 머물고 있다. 내년 1월 1일 미국으로 돌아가 자니 윤을 만날 계획이라고 전했다. 줄리아 리는 결혼 당시에도 나이 차로 반대가 심했고, 결혼 생활 중에도 뇌경색으로 자니 윤이 난폭한 행동을 보여 이혼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이혼 후에도 자니 윤과 왕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줄리아 리는 “자니 윤을 찾는 사람이 없어 한 때나마 살을 맞대고 지냈던 내가 보살피고 있다. 앞으로도 그럴 계획”이라고 전했다.

줄리아 리는 “사실 확인도 없이 치매에 걸린 남편을 버리고 집을 팔아버린 사람을 만들어 억울하고 분통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