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심석희 폭행 코치 진상 파악 뒤 징계

심석희 폭행 코치 진상 파악 뒤 징계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8-01-19 22:28
업데이트 2018-01-19 23: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빙상연맹 규명 나서…심, 훈련 재개

대한빙상경기연맹이 ‘쇼트트랙 여제’ 심석희(21)를 손찌검한 해당 코치에 대해 진상을 파악한 뒤 징계하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심석희 연합뉴스
심석희
연합뉴스
빙상연맹 관계자는 “지난 16일 코치에게 손찌검을 당한 뒤 선수촌을 이탈했던 심석희가 어제(18일) 오후 늦게 대표팀에 합류했다”며 “오늘 오전 훈련을 정상적으로 치렀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연맹은 우선 심석희를 때린 코치로부터 사건의 경위를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어 이사회를 열어 해당 사건을 논의하고 스포츠공정위원회를 통해 징계 절차에 들어간다. 경기력향상위원회를 거쳐 대표팀 지도자 자격 유지 여부도 결정할 예정이다. 앞서 빙상연맹은 해당 코치의 직무를 정지시키고 박세우 경기이사를 코치로 합류시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심석희 매니지먼트사인 갤럭시아SM은 철저한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갤럭시아SM은 “현재 선수와 코치 사이에 발생한 일에 대해 사실 확인이 명확히 되지 않은 상태”라면서 “빙상연맹이 사태 전모를 정확히 파악해 소상히 밝혀 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건으로 충격이 가장 큰 것은 선수 본인일 것”이라며 “심석희는 올림픽을 위해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지로 훈련장에 복귀한 상태다. 힘든 상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심석희는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에서 쇼트트랙 여자 계주 금메달, 1500m 은메달, 1000m 동메달을 따내며 한국 여자 쇼트트랙의 간판스타로 자리매김했다. 평창에서도 ‘금빛 레이스’기 기대됐지만 이번 사태로 위축될까 우려된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8-01-20 1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