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은혜초 폐교 추진 중단…3월 2일 정상 개학

은혜초 폐교 추진 중단…3월 2일 정상 개학

유대근 기자
입력 2018-01-23 22:34
업데이트 2018-01-23 23: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정난을 이유로 폐교를 추진하던 서울 은혜초등학교가 오는 3월 2일 정상적으로 개학하기로 했다.

서울교육청은 23일 은혜초를 운영하는 은혜학원 측과 협의회를 열어 이같이 합의했다고 밝혔다. 은혜학원은 폐교 추진을 중단하고 재학생 학습권 보호를 위해 노력하며 새 학기 학사운영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도록 학부모들과 충분히 협의하기로 했다. 교육청은 은혜학원이 예금 형태로 보유하고 있는 수익용 기본재산을 활용해 3억원대로 추산되는 은혜초의 재정 적자를 보전하는 방안을 허가하기로 했다. 은혜초는 교직원 급여 지급이 어려울 정도로 재정이 악화한 상황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일부 학부모들이 ‘아이가 계속 학교에 다니도록 해 달라’고 요구해 학교 측과 새 학기를 정상적으로 시작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폐교의 불씨가 완전히 꺼진 것은 아니다. 학생들의 전학이 계속되거나 신입생 모집이 올해처럼 미진하면 폐교가 다시 논의될 수도 있다. 은혜초가 폐교 추진 방침을 밝힌 뒤 학교 측에 전학 의사를 밝힌 학생은 전교생(235명)의 5분의2 수준인 90여명에 달한다. 이 가운데 20여명은 이미 전학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올해 입학 예정인 30명 가운데 입학 등록을 마친 신입생은 아직 한 명도 없다. 이 때문에 학급 수를 기존보다 줄여야 하거나 최악의 경우 1학년이나 특정 학년이 없는 상태로 학교를 운영할 수도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년당 1개 학급 정도만 운영될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2018-01-24 1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