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창올림픽 문화행사, “북한 공연만 있는거 아니야”

평창올림픽 문화행사, “북한 공연만 있는거 아니야”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18-01-24 09:21
업데이트 2018-01-24 09: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 삼지연관현악단이 오는 2월 8일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가 열리는 강릉에서 첫 공연을 가질 예정인 가운데 이 기간 동안 열리는 다양한 문화행사들에 대해서도 관심이다.
강원 평창군이 평창강변에 조성한 문화올림픽 명품거리. 평창 연합뉴스
강원 평창군이 평창강변에 조성한 문화올림픽 명품거리.
평창 연합뉴스
대표적인 것이 ‘문화올림픽’행사로, 2018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패럴림픽대회 기간을 전후해 열리는 공식 일정이다. 올림픽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개최지의 문화를 알리며 전세계인이 문화를 매개로 교류할 수 있도록 열리는 엔터테인먼트, 축제, 교육 등 문화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특히 문화올림픽이 열리는 장소는 다양하다. 평창 올림픽플라자와 강릉 올림픽파크를 중심으로 경기장 인근에 조성된 라이브사이트(공연, 체험, 경기 응원 공간), 문화아이시티(ICT)관, 전통문화관은 물론 995석 규모의 대공연장을 갖춘 강릉아트센터와 솔향수목원, 경포대 등 자연공간에서 문화올림픽을 만날 수 있다.

‘평창대관령음악제’의 겨울 버전인 ‘평창겨울음악제’는 공연 프로그램의 대표격이다. 2005년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유치를 위해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로 벌써 17회째다. ‘평창대관령음악제’가 대회 개막식 일주일을 앞두고 ‘평창겨울음악제’라는 이름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30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개막해 다음달 16일까지 강릉아트센터, 춘천문화예술회관, 원주 백운아트홀 등에서 음악축제가 이어진다.

한류의 주역인 케이팝(K-POP) 공연도 빼놓을 수 없다. ‘케이팝(K-POP) 월드 페스타’가 다음달 10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3회에 걸쳐 강릉원주대학교에서 열린다. 강릉 라이브사이트에서는 이 공연을 총 4회볼 수 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