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의당, 정당 최초 ‘성폭력 공식 대응 매뉴얼’ 제작

정의당, 정당 최초 ‘성폭력 공식 대응 매뉴얼’ 제작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18-02-15 09:36
업데이트 2018-02-15 15: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회 전반으로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정의당이 정당 최초로 당내 성폭력 공식 대응 매뉴얼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여야 지도부가 설 연휴를 하루 앞둔 14일 서울역과 용산역을 찾아 명절 민심잡기 경쟁을 벌였다. 서울역 KTX 승강장에서 귀향하는 기차를 향해 손을 흔드는 정의당 이정미(오른쪽 두 번째) 대표와 노회찬(오른쪽) 원내대표. 이호정 전문기자 hojeong@seoul.co.kr
여야 지도부가 설 연휴를 하루 앞둔 14일 서울역과 용산역을 찾아 명절 민심잡기 경쟁을 벌였다. 서울역 KTX 승강장에서 귀향하는 기차를 향해 손을 흔드는 정의당 이정미(오른쪽 두 번째) 대표와 노회찬(오른쪽) 원내대표.
이호정 전문기자 hojeong@seoul.co.kr


15일 정의당에 따르면 정의당은 당내 성폭력 사건이 발생했을 때 지도부와 당직자 등이 신속하고 올바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6·13 지방선거’ 이전까지 매뉴얼을 완성할 방침이다. 정의당은 이 매뉴얼을 전국 지역위원회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정의당 박인숙 여성위원장은 “지난 1월 전국 여성위원회 회의에 올해 상반기 내 성폭력 대응 매뉴얼을 만들기로 뜻을 모았다”며 “팀을 구성해 자료를 수집하고 논의해왔다”고 말했다.

앞서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지난 8일 정의당 안에서 벌어진 성폭력 사건을 자진 공개하며 사과했다.

피해자 A씨는 정의당 전국위원 B씨에게 온라인 성희롱과 데이트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했고, 이후 다른 전국위원 C씨로부터 다시 2차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정의당은 가해자로 지목된 두 사람에게 중징계를 내린 데 이어 ‘당도 책임 있는 조치를 해달라’는 피해자의 요구를 받아들여 2차 피해 등의 재발 방지를 위한 매뉴얼을 만들기로 했다.

이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정의당 안에서 많은 성폭력 사건이 일어났다. 자기반성과 성찰을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