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프리카 올림픽 스켈레톤 선수 “출전만으로 행복”

아프리카 올림픽 스켈레톤 선수 “출전만으로 행복”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2-15 15:41
업데이트 2018-02-15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스켈레톤 경기에서 윤성빈의 활약만큼이나 눈길이 가는 선수가 있다. 역대 두 번째 아프리카 올림픽 스켈레톤 출전 선수인 아콰시 프림퐁(32·가나)이 그 주인공.
이미지 확대
[올림픽] ‘사자의 기운을 담아’
[올림픽] ‘사자의 기운을 담아’ 15일 강원도 평창군 슬라이딩센터에서 열린 남자 스켈레톤 1차 경기에서 가나의 아콰시 프림퐁이 스타트를 하고 있다. 2018.2.15
프림퐁은 15일 레이스에서 1·2차 합계 1분48초43으로 30명 중 30위를 차지했다. 1위인 윤성빈의 기록(1분40초35)보다 8초08이나 뒤진 성적이지만 그가 평창에 오기까지는 엄청난 노력이 있었다.

프림퐁은 가나에서 태어나 네덜란드로 이주하고, 이후 미국으로 건너갔다. 육상 선수를 하다가 봅슬레이로 전향했지만 4년 전 소치올림픽 무대를 밟지 못하자 진공청소기 업체 외판원으로 일했다.

변변치 않은 지원 속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은 프림퐁에게 국제연맹과 한 한국 기업가가 도움을 줬고 그는 극적으로 평창에서 올림피언의 꿈을 이룰 수 있었다.

그는 최근 인터뷰에서 “모두가 메달을 따고 싶어 하지만 난 이번 대회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라며 “내 나라와 대륙을 대표해서 올림픽에 출전했다는 사실만으로도 행복하다.계속 열심히 노력하면 4년 뒤 올림픽에서는 어떤 일이 있을지 누가 알겠느냐”며 웃었다.

그는 서양인 아내와의 사이에서 낳은 딸과 함께 한국으로 왔다. SNS에 “아샨티(딸 이름)는 아빠가 이번 주 목, 금요일 한국에서 가나 스켈레톤의 새 역사를 쓰는 모습을 직접 볼 것이다. 아빠처럼 큰 꿈을 꾸기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라고 적었다.

프림퐁은 평창선수촌에서 경복궁 흥례문 사진을 배경으로 한복을 차려입고 “감사합니다, South Korea!”라며 한국식으로 허리를 숙여 인사하는 동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자원봉사자 또는 일반 관중으로 보이는 한국인 여성과 찍은 사진에는 “친절한 한국인들!”이라는 설명을 붙였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