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 컬링, ‘라이벌’ 일본에 접전 끝에 석패

여자 컬링, ‘라이벌’ 일본에 접전 끝에 석패

이주원 기자
입력 2018-02-15 23:13
업데이트 2018-02-15 23: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올림픽] 패배의 아쉬움
[올림픽] 패배의 아쉬움 1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여자 컬링 대한민국과 일본과의 예선 경기에서 패한 한국 선수들이 아쉬움 속에 퇴장하고 있다.2018.2.15
연합뉴스
우리나라 여자 컬링 대표팀이 ‘라이벌’ 일본에게 아쉽게 패했다.

1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펼쳐진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예선 2차전에서 우리 대표팀은 일본을 맞아 스코어 7-5로 석패했다. 오전 ‘세계 최강’ 캐나다를 격파해 2연승을 노렸지만 접전 끝에 아쉬운 결과를 남겼다.

우리 대표팀에서는 김은정(스킵), 김영미(리드), 김선영(세컨), 김경애(서드)가 나섰다. 일본은 후지사와 사츠키(스킵), 요시다 유리카(리드), 스즈키 유미(세컨), 요시다 치나미(서드)가 3연승을 위해 출격했다.

2연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일본을 상대로 우리 대표팀은 접전을 이어갔다.

1엔드에서 김경애가 날린 샷이 우리가 놓은 가드에 걸리며 어려운 흐름으로 이어졌다. 김은정은 일본의 스톤을 공략해 하우스(표적) 밖으로 처리하려고 시도했으나, 이마저 실패했다. 김은정의 마지막 샷이 일본의 스톤보다 중앙에 근접하지 못하며 먼저 선취점을 내줬다.

하지만 우리의 추격은 바로 시작됐다. 김은정은 이어진 2엔드에서 마지막 투구로 하우스 안의 일본의 스톤을 모두 밖으로 쳐내며 2점을 획득했다. 단숨에 역전에 성공하자 관중들은 “대~한민국”을 외치며 연호를 보내줬다.

3엔드에서 일본이 1점을 추가하며 경기는 다시 원점으로 되돌아왔다. 4엔드에서 김은정의 정교한 샷으로 1점을 달아났지만 5엔드에서 일본이 곧바로 추격하며 경기의 균형을 맞췄다.

가까스로 6엔드에서 다시 1점을 회복하며 4-3으로 앞서간 우리 대표팀은 일본과 팽팽히 맞서가며 8엔드까지 5-4로 접전을 이어갔다. 하지만 9엔드에 스킵 김은정이 마지막 스톤을 그대로 흘려보내며 6-5로 역전을 허용했다.

승부처는 마지막 10엔드였다. 중앙에 위치한 일본의 스톤을 쳐내기 위해 김은정이 신중한 샷을 던졌으나 우리 스톤에 걸리며 성공하지 못했다. 결국 10엔드에서 일본이 1점을 얻으며 경기를 마쳤다. 이로써 한국 대표팀은 예선전 1승 1패를 기록했다.

선수들은 이날 라이벌전이란 사실을 의식한 듯 경기에 보다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일 양 선수들이 스톤을 표적에 투구할 때마다 외친 “업!”, “헐!” 등의 외침은 경기장 내에 가득 울리며 관중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관중들도 일본과의 ‘라이벌전’을 위해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에게 힘을 보탰다. 관중들은 선수들이 투구할 때는 정숙을 유지는 에티켓을 보여주면서도, 선수들의 플레이에는 환호와 박수갈채를 보냈다.

경남 사천에서 온 김치수(45)씨는 “평소 컬링에 관심이 있어서 찾아왔다”며 “아내가 일본 사람인데 라이벌전인 만큼 서로 각자의 나라를 응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경기도 수원에서 온 김보영(27·여)씨는 “컬링의 매력은 질 것 같다가도 한 순간에 결과가 뒤집어 지는 것”이라면서 “오전에 이어 꼭 승리를 이어갔으면 했지만 선수들이 끝까지 잘 싸워준 것 같다”고 아쉬워했다.

우리 대표팀은 오는 16일 오후 2시 5분 강릉컬링센터에서 스위스와의 예선 3차전을 치를 예정이다.

강릉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