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트 바지ㆍ아이언맨 헬멧… ‘시선 강탈 ’ 올림픽 패션

하트 바지ㆍ아이언맨 헬멧… ‘시선 강탈 ’ 올림픽 패션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8-02-18 23:04
업데이트 2018-02-19 0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르웨이 컬링 ‘미친 바지 ’ 인기
‘아이언맨 ’ 감독도 윤성빈 축하
단일팀 신소정은 헬멧에 한복

갈수록 열기를 더하는 평창동계올림픽 무대 한쪽에서 ‘올림픽 패션’ 경쟁이 눈길을 끈다. 개성을 한껏 뽐낸 선수들은 보는 사람을 즐겁게 한다.
노르웨이 남자 컬링팀이 지난 14일 일본과의 경기에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입은 하트 무늬 바지. 연합뉴스
노르웨이 남자 컬링팀이 지난 14일 일본과의 경기에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입은 하트 무늬 바지.
연합뉴스
강원 강릉 컬링센터에서는 노르웨이 남자 컬링팀 경기가 있는 날이면 유니폼 바지에 관심이 집중된다. ‘미친 바지’(Crazy Pants)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노르웨이 남자 컬링팀은 지난 16일 한국 대표팀과의 경기에 빨강·파랑·하얀색의 대조가 선명한 ‘땡땡이 무늬’ 바지를 입고 나왔다. 앞서 14일 치른 일본과의 경기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분홍색 하트 모양이 가득한 바지를 입었고 캐나다와의 경기 때는 현란한 히비스커스(무궁화 속 식물) 무늬 바지로 무대를 누볐다.

이런 전통은 8년 전 밴쿠버올림픽 때 시작됐다. 컬링팀의 크리스토퍼 스바에(36)는 평범한 검정색 바지 대신 노르웨이를 상징하는 색의 바지를 입자고 제안했고 대회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노르웨이 남자 컬링 대표팀이 평창올림픽에 챙겨 온 바지만 10종류나 된다.
윤성빈의 아이언맨 헬멧(맨 왼쪽) 등 스켈레톤 선수들의 화려한 헬멧.  연합뉴스
윤성빈의 아이언맨 헬멧(맨 왼쪽) 등 스켈레톤 선수들의 화려한 헬멧.
연합뉴스
스켈레톤 선수들의 화려한 헬멧 패션은 윤성빈(24)의 활약으로 더 얘기꽃을 피웠다. 영화 ‘아이언맨’을 좋아한다는 윤성빈은 아이언맨 헬멧에 붉은색 유니폼을 입고 출전해 금메달을 따냈다. 마블코리아는 지난 16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로운 역사, 윤성빈 선수의 금빛 질주! 마블 무비의 시작도 아이언맨이었죠”라며 축하의 글을 남겼다. 아이언맨 시리즈를 제작한 존 파브로 감독도 “얼음 위의 아이언맨!”이라며 헬멧을 착용한 윤성빈의 사진을 올리고 축하했다.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한 단일팀의 골리 신소정이 쓴 한복, 고궁 등 한국을 상장하는 문양을 새긴 헬멧.  연합뉴스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한 단일팀의 골리 신소정이 쓴 한복, 고궁 등 한국을 상장하는 문양을 새긴 헬멧.
연합뉴스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한 단일팀 골리 신소정(28)은 한복, 고궁, 서울타워 등이 그려진 헬멧을 쓰고 출전했다. 한국을 세계에 알리려는 소망에서 이런 문양을 새겼다. 고등학교 3학년 때 돌아가신 아버지도 새기고 싶었지만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서 특정인물은 새길 수 없다고 해 지웠다.
멕시코 전통 명절 ‘죽은 자들의 날’을 모티브로 제작된 유니폼 차림을 한 멕시코 알파인스키팀.  후베르토스 폰 호엔로에 페이스북 캡처
멕시코 전통 명절 ‘죽은 자들의 날’을 모티브로 제작된 유니폼 차림을 한 멕시코 알파인스키팀.
후베르토스 폰 호엔로에 페이스북 캡처
멕시코 알파인스키팀의 유니폼도 눈길을 끈다. 검정색 바탕에 화려한 색으로 채워진 해골 그림은 멕시코의 전통 명절 ‘죽은 자들의 날’을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유니폼 제작자는 멕시코 알파인스키 영웅 후베르토스 폰 호엔로에(59)로 이번 대회에서는 선수가 아닌 디자이너로 참가했다. 8년 전 밴쿠버올림픽 때 회전 46위, 슈퍼대회전 78위로 완주한 그는 “멕시코를 알릴 수 있어 만족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2018-02-19 23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