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로 위 ‘굴착기 게임 배틀’, 누가 이겼을까?

도로 위 ‘굴착기 게임 배틀’, 누가 이겼을까?

박홍규 기자
입력 2018-02-20 11:04
업데이트 2018-02-20 1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굴착기로 넛츠 앤 크로스(Naught & Crosses) 게임을 하고 있는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굴착기로 넛츠 앤 크로스(Naught & Crosses) 게임을 하고 있는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과연 누가 이겼을까?

지난 18일(현지시각) 외신 메트로는 ‘게임 배틀’에 몰중해 있는 두 굴착기 운전사의 놀라운 실력을 소개했다. 13초짜리 매우 짧은 이 영상은 이틀만에 4백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했다.

지루한 두 명의 굴착기 운전사가 한 쪽 차선을 점령하고 바닥에서 넛츠 앤 크로스(Naughts & Crosses) 게임에 몰입해 있다. 사람이 아닌 굴착기를 이용한 게임이라 더욱 신기하고 재밌다. 정말로 세상엔 넛츠 앤 크로스 게임 전문가들이 분야별로 다양하게 분포돼 있는 듯 보인다. 

이 모습은 당시 그곳을 지나던 행인 조던 루틀리지(Jordan Routledge)라는 사람이 촬영해 트위터에 올렸다. 반응은 과히 ‘핵폭탄급’이었다. 그는 “나도 직장에서 지루해 미칠지경이었다. 하지만 이 장면을 보자 순식간에 지루함이 달아났다”고 했다.

13만 5천여명의 사람들이 공유한 이 영상은, 두 운전자의 정교한 솜씨를 칭찬하는 말로 도배됐다. 하지만 ‘게임의 승자’가 누구인지에 대한 수 없이 많은 질문들도 쏟아졌다.

루크 더 쉐피(Luke The Sheppy)라는 사람은 트위터를 통해 “오른쪽 굴착기 운전사가 최종 승자인 거 같다”며 “왼쪽 굴착기 운전사의 솜씨가 꽤 서툰거 같다. 게임판의 가운데 지점을 포기한 순간 게임은 이미 끝난 거나 다름없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이 장면에 대해 호의적인 건 아니었다. 한 트위터는 “이제서야 이곳 공사가 왜 이렇게 오래 걸리는지 알 것 같다”며 부정적인 의견을 내기도 했다.



사진·영상=CONTENTbible/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