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핵잼 라이프] 11살 된 흑백 쌍둥이 “인종차별 모르고 자랐어요”

[핵잼 라이프] 11살 된 흑백 쌍둥이 “인종차별 모르고 자랐어요”

송혜민 기자
입력 2018-03-16 22:38
업데이트 2018-03-17 0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00만분의1 확률 ‘흑백 쌍둥이’ 근황

폭풍 성장한 ‘흑백 쌍둥이’의 근황이 공개됐다. 영국 버밍엄에 사는 마르시아 빅스와 밀리 빅스는 2008년 7월, 100만분의1 확률로 태어난 흑백 쌍둥이다.
이미지 확대
100만분의1 확률로 태어난 쌍둥이. 왼쪽은 밀리 빅스, 오른쪽은 마르시아 빅스.  ABC뉴스 동영상 캡처
100만분의1 확률로 태어난 쌍둥이. 왼쪽은 밀리 빅스, 오른쪽은 마르시아 빅스.
ABC뉴스 동영상 캡처
마르시아와 밀리 쌍둥이의 부모는 결혼한 지 10년이 지나도록 아이가 생기지 않아 결국 시험관 시술을 받았는데, 이 과정에서 극히 낮은 확률인 흑백 쌍둥이를 임신·출산했다.

하얀 피부와 금발, 파란 눈동자를 가진 마르시아는 엄마인 아만다의 유전자를, 어두운 피부와 흑발, 짙은 갈색 눈동자를 가진 밀리는 자메이카 혈통인 아빠 마이클의 유전자를 물려받았다.

올해 11살이 된 흑백 쌍둥이는 최근 과학전문매거진인 내셔널지오그래픽의 표지모델로 등장하며 폭풍 성장한 근황을 알렸다. 영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주목하는 흑백 쌍둥이는 사춘기에 접어들며 인종차별의 개념도 깨우치기 시작했다.

검은 피부와 흑발을 가진 밀리는 인종차별에 대해 묻는 질문에 “인종차별이란 누군가가 당신을 색깔로 판단하는 것일 뿐”이라고 말했고, 흰색 피부를 가진 마르시아는 “인종차별주의는 사람들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부정적인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아빠인 마이클 역시 “나는 일평생을 인종차별을 겪으며 살아왔지만 이제는 시대가 달라졌다”면서 “우리 아이들은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인종차별을 경험하지 않았다. 이 아이들에게 인종차별은 가장 먼 관심사”라고 전했다.

마르시아는 “당신의 모습이 다른 사람과 다르다는 것은 좋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당신만의 고유한 모습이 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성숙한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2018-03-17 20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