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미 타임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문 대통령, 미 타임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4-20 09:26
업데이트 2018-04-20 09: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포함됐다.
문재인 대통령 타임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문재인 대통령 타임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타임 홈페이지 캡처
문 대통령의 추천인은 마크 리퍼트 전 주한 미국대사다. 그는 2015년 피습 사건 당시 문 대통령이 병문안을 왔던 사실을 언급하면서 “문 대통령은 평판에 걸맞게 자애롭고 적극적이었다”며 “그는 ‘비 온 뒤 땅이 굳는다’는 한국 속담을 들려주며 위기가 어떻게 기회로 바뀌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기억했다.

리퍼트 전 대사는 이어 “문 대통령이 2017년 대통령에 당선된 이후 북한 관련 문제가 극적으로 흘러갔고, 그는 이제 미국과 북한, 그리고 동북아 경쟁국들 사이에서 북한의 비핵화를 이끌어내야 한다”며 “협상은 쉽게 깨질 수 있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면 한반도 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세계의 미래를 정의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적었다.

영향력 있는 지도자 항목에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름을 올렸고, 김정은 북한 노동위원장,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아베 신조 일본 총리 등 동북아 지도자가 모두 포함됐다.

이 외에 다음 달 결혼식을 올리는 영국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커플, 사우디 개혁 주도자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하는 로버트 뮬러 특별 검사가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선구자 부문에선 총기 참사가 발생한 미 플로리다 고교 학생들이 선정됐다. 이들은 미 전역에 총기 확산 방지 운동을 이끌어냈다.

한국계 인물로는 클로이 킴이 꼽혔다. 클로이 킴은 부모님의 고향인 한국에서 열린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 결선에 출전해 압도적인 기량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