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멜라니아가 입은 샤넬 드레스, 워싱턴 정가 화려한 데뷔의 상징

멜라니아가 입은 샤넬 드레스, 워싱턴 정가 화려한 데뷔의 상징

최병규 기자
입력 2018-04-25 12:25
업데이트 2018-04-25 12: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랑스 국빈만찬 주도..‘은둔의 퍼스트레이디’ 별명 벗었다
미국의 퍼스트레이디 멜라니아 트럼프(오른쪽)가 24(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국빈만찬에 앞서 트럼프 대통령,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내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EPA 연합뉴스
미국의 퍼스트레이디 멜라니아 트럼프(오른쪽)가 24(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국빈만찬에 앞서 트럼프 대통령,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내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EPA 연합뉴스
그동안 비교적 조용한 행보를 보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트럼프 행정부 첫 국빈만찬 준비를 주도해 주목받고 있다.

25일 AP통신과 미 ABC뉴스 등에 따르면 멜라니아 여사는 전날부터 사흘 일정으로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부부를 환영하는 국빈만찬 계획을 총괄했다.

백악관에서 열린 국빈만찬은 지난해 1월 트럼프 대통령 취임 후 첫 국빈만찬이다.

테이블에는 크림색과 금색이 섞인 식탁보가 놓였다. 메뉴로는 백악관 정원에서 기른 채소로 만든 샐러드, 양고기 갈비구이, 잠발라야, 복숭아 타르트 등이 올랐다. 백악관은 “프랑스 영향을 받은 미국 최고 요리와 전통”을 보여주려는 취지에서 만찬 메뉴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앞서 멜라니아 여사는 지난 23일 트위터에 직원들과 함께 메뉴, 테이블 세팅 등 행사 준비 상황을 확인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올렸다.

멜라니아 여사는 “수개월에 걸친 준비 끝에 대통령과 나는 프랑스와 함께 하는 우리의 첫 국빈만찬 주최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국빈) 방문을 성공으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일한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트위터에 썼다.

트럼프 대통령도 이날 만찬에 앞서 멜라니아 여사를 “미국의 정말 훌륭한 퍼스트레이디”라고 치켜세우며 “모두가 간직하고 기억할 저녁”을 만들었다며 부인에게 감사를 표했다.

멜라니아 여사는 트럼프 대통령 취임 후 6개월 동안 12살난 아들 배런의 학교 문제로 뉴욕 트럼프 타워에 거주해 공식 석상에 자주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지난해 6월 백악관에 정식 입주한 이후에도 외부 활동이 적어 ‘은둔의 퍼스트레이디’로 불리기도 했다.

AP는 멜라니아 여사가 이번 국빈만찬 전담을 계기로 “배경에서 스포트라이트 속으로 걸어 나왔다”며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눈에 띄지 않았던 그에게 중요한 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