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바마가 만든 콘텐츠 넷플릭스에서 나온다

오바마가 만든 콘텐츠 넷플릭스에서 나온다

이석우 기자
입력 2018-05-22 23:16
업데이트 2018-05-23 0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체제작 프로그램 공급 계약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동영상 콘텐츠 제작회사를 설립하고, 인터넷 동영상 배급사 넷플릭스와 손을 잡았다. 전 세계에 회원 1억 2500만명을 보유한 넷플릭스를 통해 세상과 교류하면서 공감과 변화를 이끌어내겠다는 생각에서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로이터 연합뉴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로이터 연합뉴스
워싱턴포스트는 21일(현지시간)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가 넷플릭스에 자신들의 콘텐츠 제작회사에서 만든 시리즈물, 다큐멘터리, 특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통시키기로 하는 다년간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오바마 부부는 계약 전에 콘텐츠 제작사인 ‘하이어 그라운드 프로덕션’을 설립했다. 그들은 일부 프로그램에 직접 출연할 것으로도 알려졌다. 앞선 미국의 전 대통령들이 강연과 저술 등으로 퇴임 후를 보냈다면, 오바마 부부는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이야기와 경험 등을 담은 다큐멘터리 등 영상물을 제작하는 데 관심을 보였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영감을 주며 창의적인 목소리를 키워내고, 그들이 세상 사람들과 이야기를 공유하고 전 세계와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돕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측은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는 지역과 세상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데 있어서 특별한 위치에 있다”면서 “그들이 스토리텔링의 거점으로 넷플릭스를 삼은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발표했다.

이석우 선임기자 jun88@seoul.co.kr

2018-05-23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